뷰페이지

김미균 “민주당이 영입 제의했지만…난 ‘문빠’ 아니다”

김미균 “민주당이 영입 제의했지만…난 ‘문빠’ 아니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3-13 16:23
업데이트 2020-03-13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친문 지지자’ 논란 해명했지만 영입 철회

김형오, 김 대표 영입 철회 뒤 “사직하겠다”
미래통합당 서울 강남병에 전략공천된 김미균 시지온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2020.3.13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서울 강남병에 전략공천된 김미균 시지온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2020.3.13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서울 강남병 공천을 받았다가 ‘친문(친문재인) 지지자’가 아니냐는 비판을 받고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추천 철회 통보를 받은 김미균 시지온 대표는 13일 “제 정치 경향이 ‘문빠’(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라고 많은 오해가 되고 있는 것 같다”며 “그런 것은 전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친문 지지자 논란 뒤) 발표문을 읽고 30분 만에 후보 추천이 철회되는 경험을 해본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자신이 통합당 출마제의에 응한 것과 관련해 “청년들,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결정만 생각했을 뿐 무엇을 얻는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고 그저 봉사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후원계좌 알려달라고 모르는 분들의 메시지를 많이 받았고, 강남에서 아이 키우는 엄마라며 힘내라고, 청년들도 연락해 오는 등 오히려 강남병 분들의 응원을 정말 많이 받았다”며 “이렇게 조금씩 바뀌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저는 괜찮은데 우리 나라는, 우리는 괜찮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김형오 공관위원장에 대해 “제가 아니어도 좋으니 강남병 유권자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더 준비된 청년(을 내 세워달라)”며 “사퇴 안하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날 앞서 올린 페이스북 글과 기자회견을 통해 “기업인으로서 정치와 교류한다고 생각한 것이지, 누군가에게 강한 지지를 하거나 한 것은 아니다. 민주당 영입 (제의)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서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달랐다”고 적극 해명했다.

김 대표는 “저 때문에 놀란 분들이 많으실 줄 알고 있다. 걱정과 기대의 메시지를 밤새 받았다”며 “제가 통합당으로 오게 된 것은 통합당이 ‘가장 청년 기업가답게 행동해도 된다’라고 하셔서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통합당에게 강남구민들이 어떤 존재인지 잘 안다”며 “그런 자리를 청년 기업가, 여성에게 주겠다는 결심을 보면서 결연한 각오 같은 것을 느꼈다. 정말 청년들에게 기회가 주어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통합당에서 배운 말 중에 정말 멋진 말들이 있다”며 “‘보수는 보수 스스로와 싸우면서 나아간다’였다. 누군가와 비교하지 않고 스스로를 돌아본다니 멋지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작을 당에서 먼저 한 것과 같이 이번에도 전적으로 당과 공관위에 뜻에 맡기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논란이 된 김 대표의 공천을 철회한 뒤 공관위원장직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김미균 대표가 친문 지지자가 아니라고 기자회견에서 밝혔음에도 위원장직은 사퇴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고객이 사지 않으면 안 되는 것처럼, 좋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공관위가 노력했지만 유권자의 취향과 안 맞으면 최종 판단과 책임은 위원장은 제게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김미균 대표와 같이 원석 같은 분들, 앞길이 탄탄한 분들을 어제 발표했는데 부득이 철회해야 하는 것이 인간적·도의적으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제가 사직하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덧붙였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