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감독도 선수도 코로나19 양성… EPL 리그중단 초읽기

감독도 선수도 코로나19 양성… EPL 리그중단 초읽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3-13 15:48
업데이트 2020-03-13 15: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스널 감독 첼시 선수 코로나19 양성
레스터시티 선수 3명 의심환자 증세도
리버풀 매직넘버-2 우승계획 차질빚나
미켈 아르테타(왼쪽)와 칼럼 허드슨 오도이. AFP 연합뉴스
미켈 아르테타(왼쪽)와 칼럼 허드슨 오도이. AF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감독과 선수가 모두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으며 리그 중단이 사실상 초읽기에 들어갔다.

영국 BBC 등 현지 언론은 13일(한국시간)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FC 감독과 칼럽 허드슨 오도이(첼시FC)의 코로나19 확진 판정 소식을 전했다. 앞서 레스터시티FC에서도 소속 선수 3명이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EPL이 발칵 뒤집혔다.

EPL은 레스터시티FC 선수들의 의심 증상 소식 때까지만 해도 리그 중단 등의 논의가 없었다. 앞서 지난 10일 이탈리아 세리에A가, 12일엔 스페인 라리가가 중단을 발표했지만 EPL은 강행 방침이었다. 13일 현재 기준 이탈리아는 확진자가 1만 5113명으로 중국 다음으로 확진자가 많고 스페인은 3146명으로 한국의 뒤를 이어 세계에서 5번째로 확진자가 많다.

지리적으로 유럽대륙과 동떨어져있는 영국은 590명으로 상대적으로 확진자가 적다. 그러나 몇몇 구단이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 등을 치르기 위해 유럽대륙 왕복을 피할 수 없고, EPL 소속 감독과 선수가 원인을 알 수 없는 채로 감염된 만큼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태다.

EPL도 아르테타 감독의 확진 판정 이후 긴급공지를 통해 13일 오전 대책회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아스널과 첼시라는 빅클럽에서 확진자가 나온 만큼 사실상 리그 중단은 시간 문제다. 스폰서 계약 문제 등 해결해야할 사안이 남아있지만 그보다 중요한 건 선수들의 안전 문제다. 현지 언론은 몇몇 EPL 팀들이 적극적으로 리그 중단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EPL은 리버풀이 매직넘버 2를 남겨둔 채 사상 첫 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상태다. 그러나 리그 중단 가능성이 커지면서 우승 계획에도 차질이 생기는 등 전례없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