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맨시티 vs 레알 챔스마저 연기… 코로나에 흔들리는 유럽축구

맨시티 vs 레알 챔스마저 연기… 코로나에 흔들리는 유럽축구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3-13 02:16
업데이트 2020-03-13 02: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맨시티, 구단 홈페이지 통해 연기 공지
레알농구팀 선수 확진에 축구단도 격리
세리에A·라리가 중단 이어 EPL도 비상
챔피언스리그 추가 연기 나올 가능성도
UEFA 캡처
UEFA 캡처
코로나19로 이탈리아 세리에A와 스페인 라리가가 중단된 가운데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경기 일정마저 밀리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13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 홈경기가 연기됐다”고 공지했다. 맨시티와 레알은 오는 18일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19~20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를 예정이었다.

지난달 27일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1차전에서 맨시티가 후반 선제골을 허용하고도 역전극을 펼치며 2-1로 승리했다. 홈경기장에서 열리는 경기인 만큼 맨시티가 유리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 농구팀 소속 선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같은 훈련 시설을 사용하는 레알 축구팀 선수 및 관계자도 전원 격리 조치에 들어가면서 앞날을 알 수 없게 됐다. 스페인 내에서도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라리가도 12일 리그 중단 조치를 내렸다.

맨시티는 “레알 축구팀과 농구팀 선수단과 스태프들에게 행운을 빈다”면서 “조만간 경기 일정 정보를 알리겠다”고 했다. 맨시티는 12일 치를 예정이던 아스널과의 리그 경기에 이어 챔피언스리그까지 코로나19로 미뤄지게 됐다.

유럽축구는 세리에A와 라리가가 리그 중단에 들어간 가운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레스터시티 선수 3명이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보이며 추가적으로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독일은 분데스리가 2부 소속 선수가 확진 판정을 받은 데다 앙겔라 메르켈 총리까지 직접 나설 정도로 나라 전체가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다.

유럽축구연맹이 아직까지 별다른 움직임은 없지만 각국 리그가 타격을 받는 상황에서 챔피언스리그를 강행할 수만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선수단이 장거리를 오가는 일정도 코로나19 확산을 키울 수 있어 부담이다. 코로나19가 사상 유례없는 양상으로 유럽 축구마저 강하게 흔들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