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퀘어에닉스, 유명 IP 신작 ‘SaGa RS’ CBT 3월 하순부터 사전예약 시작

스퀘어에닉스, 유명 IP 신작 ‘SaGa RS’ CBT 3월 하순부터 사전예약 시작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3-12 11:28
업데이트 2020-03-12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BT 사전예약 GooglePlay에서 참여 가능

스퀘어에닉스가 RPG 게임 사가 시리즈 중 유명 IP ‘로맨싱사가’의 신작인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Romancing SaGa Re;universe, 약칭 SaGa RS)’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에서 CBT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특히 해당 게임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WANKE’ 등이 소속된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의 전면 협력으로 일러스트가 제작돼 더욱 눈길을 끈다. 추억의 도트 풍 화면과 고화질 2D 비주얼 이펙트를 바탕으로 세련된 도트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난 캐릭터의 화려한 스킬을 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게임 중 SaGa 시리즈 캐릭터 디자이너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도 감상 가능하다.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의 세계관은 전작인 ‘로맨싱 사가3’의 300년 후의 세계로, 주인공 폴카가 괴한들에게 납치된 여동생 리즈를 구하기 위해 그레이브로에서 소환된 이세계 전사들을 동료로 여동생을 찾기 위해 험난한 여행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로맨싱사가는 획기적인 배틀 시스템과 과금 위주 게임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 시스템을 담고 있어 2019년에 개최한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상을 수상하며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기도 했다.

스퀘어에닉스는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파이널 판타지’와 ‘드래곤 퀘스트’를 잇는 정통 클래식 RPG 게임 ‘SaGa 시리즈’의 최신작”이라고 소개하며 “SaGa 시리즈 30주년을 맞아 스퀘어에닉스와 Akatsuki 합작으로 아시아를 포함하여 전 세계에 출시해 전 세계 많은 팬들로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3월 말 시작하는 SaGa RS의 CBT는 구글 플레이 플랫폼(Android 유저)에서 신청 가능하다. 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SaGa RS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