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팀 2개 가진 구단주 코로나 확진… 유럽축구 초비상

프로팀 2개 가진 구단주 코로나 확진… 유럽축구 초비상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3-11 22:44
업데이트 2020-03-12 0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리스 올림피아코스·英 노팅엄 소유

마리나키스, 코로나 감염 스스로 공개
접촉한 아스널 일부 선수들 자가격리
한 경기 전격 연기… 슈퍼전파자 우려
이미지 확대
에반젤로스 마리나키스. 로이터 연합뉴스
에반젤로스 마리나키스.
로이터 연합뉴스
유럽에서 프로축구 구단을 두 개나 거느린 그리스 부호가 코로나19에 감염돼 치료받고 있다. 이 구단주와 접촉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아스널의 선수 일부가 자가격리에 들어가 프리미어리그 한 경기가 급하게 연기됐다. 유럽축구계가 전전긍긍하고 있다.

그리스 축구 명문 올림피아코스와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노팅엄 포레스트의 구단주인 에반젤로스 마리나키스(53)는 10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사실을 밝혔다. 그는 “모두에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모든 필요한 조처를 하고 의사 지시를 잘 따르고 있어 몸 상태는 괜찮다. 모든 시민이 이처럼 하길 조언한다. 모두의 빠른 회복을 빈다”고 썼다. 노팅엄 구단도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주의 감염 사실을 확인했다.

마리나키스가 자주 찾았던 영국은 비상이 걸렸다. 그는 지난 7일 영국 노팅엄에서 열린 노팅엄과 밀월의 챔피언십 홈경기를 관전했다. 관중은 2만 7307명이 들어왔다. 이날 마리나키스와 가까이서 경기를 관전한 밀월 구단 고위층은 영국 정부의 권고에 따라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밀월 대변인은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자가격리는 선제적 조처일 뿐”이라며 “의심 증상을 보인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마리나키스는 지난달 28일 런던에서 올림피아코스와 아스널이 맞붙은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도 찾았다. 2-1로 승리한 올림피아코스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경기 뒤 직접 그라운드에 내려가기도 했다. 또 아스널 선수와 스태프 몇몇과도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스널 구단 대변인은 스카이스포츠에 “올림피아코스전 이후 의심 증상을 보인 경우는 없었다”면서도 “일부 선수들의 접촉 사실이 확인돼 2주간 자가격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일 예정됐던 아스널-맨체스터시티 경기가 연기됐다.

지난 2일과 5일 자국 내 경기를 치렀던 올림피아코스는 13일 울버햄턴(잉글랜드)과 유로파리그 16강 1차전 홈 경기를 갖는다. 이 경기는 앞서 무관중 개최로 결정된 상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3-12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