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승일 민생당 입당 “낮은 자세로 국민 받들겠다”

노승일 민생당 입당 “낮은 자세로 국민 받들겠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3-11 15:01
업데이트 2020-03-11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민생당 입당하는 노승일
민생당 입당하는 노승일 노승일 대한청소년체육회 이사장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생당 인재영입 환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3.11 연합뉴스
‘최순실 저격수’ 노승일 전 케이(K)스포츠재단 부장이 11일 민생당의 4·15 총선 인재로 입당했다.

민생당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승일 전 부장 등 4명을 ‘3차 영입인재’로 소개했다. 노승일 전 부장은 2016년 과거 최순실씨의 측근으로 국정조사와 언론에서 최순실씨에 대한 적극적인 폭로에 나서며 국정농단 실체를 밝혔다.

노승일 전 부장은 지난해 말 광주 광산을 지역구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상태다. 구 대안신당 측이 지난해부터 꾸준히 영입을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승일 전 부장은 “민생당과 함께, 국민과 함께 호흡하고 국민의 눈을 마주치며 낮은 자세로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입당 소감을 밝혔다.

이날 민생당은 노 전 부장 외에 김기옥 국가 원로회의 위원, 박순옥 여주대 교수, 추민아 남부대 교수 또한 영입했다. 김 위원은 전남 순천시장을 지냈으며 박 교수는 간호학, 추 교수는 식품공학 전문가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