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아침마당’ 캡처
KBS2 ‘아침마당’ 캡처


가수 전영록이 코미디언 김학래와 친구 사이라고 밝혀 그의 나이에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0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코너 ‘화요초대석’에 가수 전영록이 출연했다.

이날 전영록이 등장하자 출연진은 “전영록 아들이 나온 줄 알았다”, “30~40년 전에 한창 활동할 때 모습 그대로”라며 놀라워 했다.

이에 김학래가 “내가 봐도 아주 어리게 보인다. 거기다 모자까지 그렇게 쓰고 옷도 그따위로 입고 이러니까”라고 말했고, 전영록이 “이따위로 입으면 좀 젊어질 것 같아서”라고 받아쳤다.

이런 말을 듣고 있던 MC가 “두 분 연배가 어떻게 되냐”고 질문했고 전영록은 “사랑하는 친구다”라고 답했다.

전영록은 1954년생으로 올해 67세다. 1971년 CBS 라디오 ‘영 페스티벌’로 데뷔해 ‘불티’,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데뷔 계기에 대해 전영록은 “고집스럽다. 가수가 노래하다가 히트곡이 하나 생기면 영화를 찍더라. 그래서 그 이전에 제 곡이 알려지지 않을 때 드라마로 시작했고 드라마에서 노래한 게 계기가 돼서 가수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혼자 영화 음악 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영화사를 찾아갔다. 무슨 과냐고 묻길래 연극영화과라고 했더니 영화 한번 해보자고 하더라. 그래서 영화를 찍게 됐다. 최인호 감독님의 ‘내 마음의 풍차’에 나온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당시 감독들은 전영록의 아버지가 배우 황해, 어머니가 가수 백설희라는 사실을 몰랐다고. 전영록은 “성이 달라서 몰랐다”며 “내가 초등학교 때는 아이들이 손가락질했다. 영화를 보고는 너희 아버지가 죽였다고 하더라. 어떨 때는 아버지가 군인으로, 악역으로, 형사로 나왔다. 누구 아들이라고 하는 게 싫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전영록은 “어떤 아이가 뭘 던지기도 하고 초등학교 때는 싸움만 했다. 중학교에는 삼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일부러 숨겼다. 싫었다. 그게 후회되기도 한다”고 털어놨다.

이날 전영록은 노래 ‘불티’에 대해 말하던 중 “저는 몸치다. 노래하다가 불이 있으니까 돌아다녔다”며 “처음에 창피했는데 선글라스를 쓰고 달라졌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김희애의 ‘나를 잊지 말아요’, 이지연의 ‘바람아 멈추어 다오’, 김지애의 ‘얄미운 사람’, 이은하의 ‘돌이키지 마’, 양수경의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 등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