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얼굴 만지지 마” 말해놓고 손에 침 바른 美 보건 책임자

“얼굴 만지지 마” 말해놓고 손에 침 바른 美 보건 책임자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3-06 08:26
업데이트 2020-03-06 08: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동영상 캡처
동영상 캡처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강조하던 미국 정치인과 보건 당국자가 무심코 이를 어기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소셜미디어에 퍼지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카운티의 보건 책임자 세러 코디는 지난달 28일 기자회견 도중 상당히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질렀다. 그는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라”는 내용의 예방수칙을 소개한 뒤 1분도 지나지 않아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손가락에 침을 묻혀 발표문을 넘겼다. 그 뒤 그녀의 모습을 포착한 동영상은 트위터를 통해 빠르게 유포돼 450만명이 영상을 공유했다고 WP는 전했다.

심지어 코로나19 예방의 최전선에 있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로버트 레드필드 국장이 회의 도중 손으로 코를 만지는 장면도 카메라에 잡혔다. 또 민주당의 강성 진보 정치인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 하원의원도 입방아에 올랐다.

오카시오코르테스 의원은 코로나19와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 “손을 씻지 않고 얼굴을 계속해서 만진다면 마스크도 당신을 보호하지 못할 것”이라고 답변하면서 무심결에 코를 만지고 자신의 머리를 쓸어내렸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일 CDC로부터 코로나19 예방수칙과 관련한 브리핑을 받은 뒤 “나는 몇 주 동안 얼굴을 만진 적이 없다. 그게(얼굴을 만지는 것) 그립다”고 농을 했다.

그러자 트위터에는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얼굴을 쓰다듬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유포됐다. 평소 트럼프 대통령과 날을 세워 온 WP는 “얼굴을 만지는 것은 눈을 깜박이는 것만큼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태어난 이후 사람은 얼굴을 만지는 습관을 갖는다. 누가 그를 탓하겠는가“라고 너그러이 감쌌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