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노선까지… 직격탄 맞은 항공·여행업계

日노선까지… 직격탄 맞은 항공·여행업계

윤연정 기자
입력 2020-03-06 01:38
업데이트 2020-03-06 0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發 대한항공 8일부터 단계적 축소

여행업계 “코로나 이후 신규 예약 없어”
이미지 확대
아베 신조(오른쪽 두 번째) 일본 총리가 5일 도쿄 총리관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본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베 신조(오른쪽 두 번째) 일본 총리가 5일 도쿄 총리관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본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코로나19 국내 확진환자 수 급증으로 한국발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가 늘어나는 가운데 5일 일본마저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제한 조치를 발표하면서 항공업계와 여행업계는 더 타격을 입을 전망이다.

일본 정부가 오는 9일부터 한국·중국발 항공편의 도착 공항을 도쿄 나리타와 오사카 간사이공항으로 제한하고 2주간 지정한 장소에서 대기하도록 요청키로 하면서 항공업계 노선의 추가 조정이 불가피해졌다. 일본 노선 중 인천발은 대체로 여행 수요가 많은 점을 감안하면 인천발 노선 대부분은 사실상 끊길 것으로 보인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지정 장소에서 2주간 대기하라는 것은 사실상 일본으로 여행 오지 말라는 것”이라며 “2주간 대기하라는 데 일본으로 여행할 사람은 없다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일본의 12개 도시 17개 노선 가운데 오는 8일부터 인천∼아오모리, 인천∼니가타, 인천∼고마쓰, 인천∼가고시마 노선의 운항을 잠정 중단하기로 한데 이어 오는 29일부터 인천∼오키나와, 부산∼나리타, 부산∼후쿠오카 노선도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8개 도시 11개 노선을 운영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현재 6개 도시 8개 노선만 운항 중이다. 하지만 추가 노선 조정이 불가피해지면서 당장 후쿠오카와 하네다, 삿포로 등 수요가 유지되던 노선도 줄줄이 타격을 입게 됐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실상 대부분의 예약이 취소됐고 신규 예약도 거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윤연정 기자 yj2gaze@seoul.co.kr
2020-03-06 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