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상혁 후보, 1차 탈락-재심인용-2차 최종 본선 확정 “대역전드라마”

박상혁 후보, 1차 탈락-재심인용-2차 최종 본선 확정 “대역전드라마”

이명선 기자
입력 2020-03-05 22:26
업데이트 2020-03-05 2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김포시을 6명 예비후보 전국 최다 출마지역서 기사회생

이미지 확대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 후보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 후보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경기 김포시을 예비후보가 4·15총선 경선에서 최종 본선진출이 확정돼 대역전드라마를 펼쳤다. 이번 경선에서 1차 탈락후 재심이 인용돼 본선진출이 최종 확정된 최초의 사례다.

민주당 중앙당은 지난 3~5일 실시된 5차 예비후보 경선 여론조사 결과 이회수·박진영·김준현 세 후보를 압도적인 차이로 물리치고 본선진출을 확정지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5일 민주당은 김포을 경선자로 김준현·박진영·이회수 등 3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낙선한 박상혁 등3명의 후보가 재심을 청구해 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가 지난 19일 오전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재심위원회에서 김포을 지역을 보류지역으로 결정하고 이후 재심의를 진행해 박상혁 후보가 인용통과됐다.

민주당 최종 본선에 진출한 박 후보는 “함께 경선에 참여했던 이회수·김준현·박진영 세 후보님과 지지자 여러분께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 전한다. 우리는 원팀으로 여러분들의 뜻을 모아 홍철호 후보를 꺾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자랑스러운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선출돼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기쁘고 영광스럽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우리 김포을뿐 아니라 온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개인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저 또한 여당의 국회의원 후보로서 코로나 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박상혁 후보는 현재 ‘김포와더불어 박상혁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로 있다. 문재인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박원순 서울시장 정무보좌관, 임채정 국회의장 비서관을 역임했다.

서울 공항고교와 한양대 법학과,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한편 미래통합당은 3선에 도전하는 홍철호 의원을 김포시을 후보로 확정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