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 우도 해상서 8명 탄 어선 화재로 침몰 6명 실종

제주 우도 해상서 8명 탄 어선 화재로 침몰 6명 실종

황경근 기자
입력 2020-03-04 13:05
업데이트 2020-03-04 1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주 해상에서 8명이 탄 어선에 화재가 발생,선원 6명이 실종돼 해경이 수색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제주 해상에서 8명이 탄 어선에 화재가 발생,선원 6명이 실종돼 해경이 수색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제주 해상에서 8명이 탄 어선에 화재가 발생,선원 6명이 실종돼 해경이 수색·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4일 오전 3시 18분쯤 제주시 우도면 남동쪽 74㎞ 해상에서 서귀포선적 연승어선 A호(29t)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서귀포해양경찰서에 접수됐다.

해경에 따르면 해당 선박에는 선원 8명(한국 3,베트남 5)이 승선하고 있었으며 이 중 한국인 선원 2명은 화재 발생 후 긴급히 탈출해 인근 어선에 의해 구조됐다.나머지 승선원은 발견되지 않아 수색이 진행 중이다.

A호는 어선 전체에 화재가 확산돼 오전 7시 23분쯤 A호는 해경의 진화작업 도중 침몰했다.

해경은 어선이 침몰한 해상의 수심이 140여m 정도 된다고 추정했다.

해경은 현재 침몰 해역 주변에 해경 경비함정 2척과,해수부 어업지도선 1척,일본 관공선 1척,민간어선 19척,헬기 2대를 동원해 실종 선원들을 수색하고 있다.

구조된 한국인 선원 2명 중 1명은 화상을 입고 제주시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나머지 1명은 해경 경비함정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현재 선원들이 침몰한 배 안에 있을 가능성과 해상으로 탈출했을 모든 가능성을 두고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사고 해상에는 현재 초속 10∼12m의 바람이 불고 파도가 2m 내외로 일고 있어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제주 황경근기자 kkhw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