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럽 축구·美 스포츠, 감염에 흔들리나

유럽 축구·美 스포츠, 감염에 흔들리나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3-01 22:22
업데이트 2020-03-02 0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리에A 연기·라리가 기자 ‘양성’ 판정

FIFA, 이달 중 월드컵 예선 연기 가능성
美 NBA·MLB·NHL, 보건 당국과 논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동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프로 스포츠의 양대 산맥인 유럽과 미국의 스포츠까지 흔들리고 있다.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가장 많은 이탈리아는 유벤투스와 인터밀란의 경기 등 지난 주말에 예정돼 있던 세리에A 경기를 5월로 연기했다. 이탈리아를 비롯해 분데스리가(독일), 프리메라리가(스페인), 프리미어리그(잉글랜드)까지 유럽 축구 4대 빅리그가 속한 나라 모두 아직은 리그가 계속되고 있지만 확진환자가 늘어날 경우 리그 중단 등 분위기가 바뀔 가능성이 있다.

이강인이 뛰고 있는 스페인 발렌시아FC는 담당 기자가 이탈리아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취재를 갔다가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비상 상황이다. 발렌시아는 이날 예정돼 있던 레전드 다비드 비야의 은퇴식을 연기했다. 코로나19는 클럽 축구뿐 아니라 국가대표 경기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잔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은 지난달 29일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다”면서 3월 A매치 일정 연기를 시사해 월드컵 남녀 예선 조별리그 일정도 불투명해졌다.

미국도 1일 코로나19로 인한 첫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비상이 걸렸다. AP통신은 이날 미국프로농구(NBA),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메이저리그(MLB)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과 코로나19에 관해 주기적으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NBA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의 CJ 맥컬럼은 트위터에 “코로나바이러스가 공식적으로 오리건에 침투했다. 당분간 사인은 중단하겠다”면서 팬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다만 미국 스포츠계는 아직까지는 리그 중단 등의 움직임은 없다. MLB는 개막(이달 26일)까지 시간이 남아 있고, 시즌이 진행 중인 NHL은 빌 댈리 부커미셔너가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NHL은 취소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3-02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