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재철 “정 총리 대구 가서 뭐했나…마스크로 국민 우롱”

심재철 “정 총리 대구 가서 뭐했나…마스크로 국민 우롱”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2-28 10:07
업데이트 2020-02-28 1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회 원내대책회의 발언

“마스크 공급은 따지지도 않고 윽박지르기”
“복지·외교장관 무능…책임 묻지도 않아”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2.28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2.28 연합뉴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마스크로 대한민국 국민이 우롱당했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기획재정부는 1200만장,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00만장, 무슨 통계가 200만이나 차이 나나”라며 “어제 오후부터 구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마스크 구하러 갔던 국민들이 허탕 치고 분노하며 돌아갔다”고 지적했다.

정부는 전날부터 전국 우체국, 농협, 약국에서 마스크를 살 수 있다고 발표했지만, 정작 이들 ‘공적 판매처’에선 다음 달 2일 이후가 돼야 한다고 공지해 큰 혼란이 빚어졌다.

심 원내대표는 “약국 등 현장은 다음 주 초에나 (마스크가) 제대로 공급될 것이라고 한다. 마스크 제작 공장에는 무조건 물량 맞춰내라고 윽박지르는데, 불가능한 윽박지르기”라며 “공급은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대책이라며 발표한 이 정부의 한심한 민낯”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보건복지부 장관도 무능하고, 외교부 장관도 무능을 드러냈다”며 “그런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그들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있다. 대통령이 무능하니 장관을 문책할 면목이 없어서 그런가 보다”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심 원내대표는 격리병상 부족과 입원 대기환자 사망에 대해서도 비판 목소리를 냈다. 그는 “당장 대구 외에 다른 지방자치단체 병상을 활용해야 한다. 국무총리가 조정을 해줘야 한다”며 “어떤 시·도는 (대구·경북 확진자를) 받겠다, 어떤 시·도는 못 받겠다는데, 국무총리는 대구 가서 뭐 하고 있나”라고 되물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가 총력 대응체제를 가동하겠다고 장담한 바 있다. 지역사회 전염에 대비한다고 정부는 장담한 바 있다”며 “환자 폭증을 준비했다는 얘기였는데, 거짓이었다. 준비 부족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