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응원 43만명 vs 탄핵 요구 96만명 ‘청원 대결’

문 대통령 응원 43만명 vs 탄핵 요구 96만명 ‘청원 대결’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2-27 10:39
업데이트 2020-02-27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靑 게시판 지지·반대 의견 분출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대구 코로나19 대책회의 참석
문 대통령, 대구 코로나19 대책회의 참석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2.25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정부 대응을 놓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의견과 반대 의견 분출하면서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전날 올라온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 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은 오전 10시 30분 현재 43만명의 청원인이 동의했다.

글을 쓴 청원인은 “신천치라는 생각치도 못한 종교의 무분별한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코로나19 청정지역이었던 대한민국이 단 일주일 사이에 환자가 급속하게 늘었고 국민이 힘들어 하는 상황까지 오게 됐다”고 적었다.

그는 “악조건 속에서도 대통령은 밤낮없이 오직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무척이나 애쓰고 있다”며 “이 어려운 시기를 대통령과 함께 반드시 이겨낼 것이며 국민 대다수는 정부에 대한 신뢰로 함께 극복해나갈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주장했다.

지난 4일 올라온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은 96만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인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하다”며 “마스크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상태가 지속됐지만 어떤 조치도 내놓고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세계 수많은 나라들이 입국금지 조치를 내놓자 눈치게임 하듯 이제서야 눈치보며 내놓은 대책이라는 것이 ‘후베이성을 2주내 방문한 외국인 4일부터 입국 전면 금지’”라며 “정말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금지 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로부터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상황 및 대책에 관해 정례보고를 받고 “이제 코로나19 대응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정부로선 할 수 있는 강력한 대응을 해야, 그런 강력한 모습을 보면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체감’의 중요성을 3차례 언급하면서 “마스크 수출 제한 조치로 공급 물량은 충분히 확보돼 있다”며 “그러나 마스크가 국민 개개인 손에 들어가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마스크를 정부가 구입해 확실히 전달한다는 것을 국민이 분명히 알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에게 약국 등에 가면 언제든지 마스크가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며 공무원들이 직접 구입처에서 마스크 수량을 체크하도록 지시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