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한미군 병사 첫 코로나19 양성…미군에도 점차 확산

주한미군 병사 첫 코로나19 양성…미군에도 점차 확산

이주원 기자
입력 2020-02-26 11:26
업데이트 2020-02-26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미군기지, 출입 절차 강화
대구 미군기지, 출입 절차 강화 25일 대구의 캠프워커 미군기지 출입문에서 부대 관계자들이 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미군은 대구에 사는 주한미군 가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위험 단계를 격상하고 기지 출입 절차를 강화했다.
대구 연합뉴스
주한미군에 근무하는 병사가 처음으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양성 판정을 받았다.

주한미군은 26일 “경북 칠곡에 위치한 ‘캠프 캐럴’에 주둔하고 있는 23세 남성에게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주한미군에 소속된 병사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인원은 지난 24일 대구에 위치한 ‘캠프 워커’를 방문했다. 주한미군은 “현재 해당 병사는 자가격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4일에도 대구에 거주하는 주한미군 가족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주한미군도 ‘초비상’이 걸렸다. 그동안 주한미군은 대구·경북 지역에 코로나19가 확산하자 기지와 장병 위험 단계를 ‘높음’으로 격상하고 장병의 대구 방문을 금지했으나 결국 군내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을 막지는 못했다.

주한미군은 “한국 질병관리본부와 주한미군 의료진은 다른 사람과의 접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적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한미 군 당국은 다음달 예정된 연합훈련을 축소 시행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질병으로 인해 연합훈련 계획이 조정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각에서는 최악의 경우 연합훈련을 연기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