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 극복 위해 23억원 월세 전액 지원한 갈비집

코로나 극복 위해 23억원 월세 전액 지원한 갈비집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2-25 17:09
업데이트 2020-02-25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명륜진사갈비, 전국 522개 가맹점에 한 달 월세 지원

명륜진사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 본사 ㈜명륜당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최근 전국 522개 전체 가맹점에 총 23억 원의 한 달 월세 전액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1개 가맹점에 지급한 최고 월세 지원금은 1,690만 원에 달했으며, 상대적으로 월세가 저렴한 매장은 추가 지급을 통해 최소 300만 원의 월세를 지원했다.

이번 명륜진사갈비의 ‘코로나19 사태’ 지원에는 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 간의 상생협약이 빛을 발휘했다는 평가이다. 명륜진사갈비는 지난 1월 가맹본사와 가맹점주협의회 상생협력 협약을 맺었다.

본사는 가맹점들의 피해 규모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업계 동향 등을 꾸준히 살펴 왔으며, 가맹점주협의회는 현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가맹점들의 피해와 고통을 본사에 적극적으로 전달했다. 이에 가맹점의 고통을 본사도 함께 나눈다는 취지로 본사는 전 가맹점 월세 지원이라는 큰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명륜진사갈비 본사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대한민국 자영업, 특히 외식업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천재지변과 유사한 이 사태를 타개하기란 쉽지가 않다”며 “이번 월세지원이 가맹점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세입자인 가맹점주 외에도 건물주인 가맹점주에게도 형평성 있게 월세를 지급한다”고 전했다. 또 모든 매장의 매출이 정상화 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가맹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명륜진사갈비
명륜진사갈비
본사는 이번 월세 지원 외에도 손님들이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본사 직원이 전국 매장의 테이블, 의자, 손잡이 등 매장 내부 소독을 무상으로 실시하며, 매장 청결 유지를 위한 청소 등도 함께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명륜진사갈비 가맹점주들은 쉽지 않은 일을 결정해 준 본사에 대한 고마움과 그 어떤 것보다 힘이 되는 소식이라며 본사에 대한 신뢰를 보이며, 이 사태를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이번 명륜진사갈비의 가맹점 지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가맹점주와 프랜차이즈 본사간 신뢰를 가지고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