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하진 전북지사 코로나19 10대 특별대책 발표

송하진 전북지사 코로나19 10대 특별대책 발표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0-02-24 10:50
업데이트 2020-02-24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북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10대 특별대책을 발표했다.

송하진 전북지사는 24일 “지역사회 감염 확산 상황에 맞는 강력하고 선제 대응조치가 필요한 시� 굼繭窄� 특별대책을 발표했다.

10대 특별대책은 ▲확산방지와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비상 추가경정 예산안 긴급 편성·운영 ▲방역·대응 예비비와 재난기금의 최대한 신속한 집행 ▲예방 행동수칙 지키기 운동 전개 ▲선별 진료 전담 의료기관 및 전용 병동 지정으로 체계적인 진단치료 시스템 구축 등이다.

또 ▲모든 정보의 투명하고 신속한 공개 및 유언비어·가짜뉴스 전파·확진자 신상 공개 등의 위법행위 단호한 대처 ▲집회·종교활동을 비롯한 불특정 다수의 밀접 및 접촉 활동 자제 권고 ▲신천지 시설의 전수 조사 및 폐쇄 ▲대구 신천지교회와 청도 대남병원 방문자 및 접촉자 특별 관리 등도 시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중국 유학생 기숙사 입소 및 불가피한 경우 자가격리, 다중집합시설과 대중교통의 소독·방역, 무료급식소· 요양원·어린이집 등 감염 취약지대 관리 강화, 모든 공무원의 비상 근무체제 지속 등도 강력히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송 지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병원과 상점이 문 닫고, 확진자 동선 공개로 피해를 본 업체에 매우 송구하고 가슴 아프다”며 이는 확산방지와 도민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양해해달라고 말했다.

송 지사는 “과도한 두려움보다는 아픔을 함께 하는 마음과 따뜻한 격려가 필요한 시점이며, 코로나19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질병”이라며 개인위생과 예방 행동 수칙을 엄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