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또 방명록 실수…‘코로나’ 명칭 잘못썼다 정정

안철수 또 방명록 실수…‘코로나’ 명칭 잘못썼다 정정

이근홍 기자
입력 2020-02-24 10:47
업데이트 2020-02-24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를 ‘코로나20’으로 오기

이미지 확대
안철수, 현충탑 방명록에 ‘코로나20’으로 오기
안철수, 현충탑 방명록에 ‘코로나20’으로 오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4일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참배후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안 대표는 처음 작성한 방명록에‘코로나19’를 ‘코로나20’으로 오기해(위) 새로 작성(아래)했다. 2020.2.24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공식 명칭인 ‘코로나19’를 ‘코로나20’으로 잘못 적는 실수를 했다.

안 대표는 이날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나라가 어렵습니다. 코로나20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선열들이시여, 이 나라 우리 국민을 지켜주소서”라고 적었다. 뒤늦게 오기 사실을 안 안 대표는 방명록을 새로 작성했다.

안 대표의 방명록 오기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안 대표는 지난달 20일 정계 복귀 후 첫 공식 일정에서 방명록에 글을 쓰다가 맞춤법을 틀렸다. 당시 국립서울현충원 방명록에 ‘선열들께서 이 나라를 지켜주셨습니다. 선열들의 뜻을 받들어 대한민국을 더욱 굳건이(‘굳건히’의 오기) 지켜내고, 미래세대의 밝은 앞날을 열어나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안 대표는 ‘대한민국’도 처음에는 ‘대한민굴’로 잘못 썼다가 나중에 ‘ㄹ’ 위에 ‘ㄱ’을 진하게 겹쳐 적었다.

또 안 대표는 대선 후보 시절이던 2012년 10월 강원 원주 밝음신협을 방문한 자리에서 방명록에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꿈꿈니다’라고 썼다가 ‘꿈꿉니다’로 고쳤다.

안 대표는 2012년 11월 한 행사에서 “(정치인이 되고 나서) 가장 당혹스러운 것이 가는 곳마다 방명록이 있더라. (내가) 글씨를 굉장히 못 써서 컴퓨터를 일찍 배웠다”며 방명록 작성에 대한 부담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