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악관에 기생충이 산다”… ‘기생충’ 수상 비난 역풍 맞는 트럼프

“백악관에 기생충이 산다”… ‘기생충’ 수상 비난 역풍 맞는 트럼프

한준규 기자
입력 2020-02-23 22:10
업데이트 2020-02-24 0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럼프, 연이틀 봉준호 감독 수상 비판

CNN “다양성 혹평은 반미국적 행위”
美언론·할리우드 일제히 비난 쏟아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서울신문 DB
‘미국 백악관에 기생충이 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연이틀 비판하자 미국 언론과 할리우드가 일제히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미국 배우 베트 미들러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수상을 불평했지만, 나는 ‘기생충이 백악관에 살고 있다’는 사실에 더욱 화가 난다”고 따끔하게 지적했다. 미들러는 1979년 영화 ‘더 로즈’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으면서 스타덤에 올랐고 그래미상과 골든글로브상도 여러 차례 수상한 배우다.

CNN도 22일 트럼프의 기생충 저격에 대해 “다양성을 혹평하는 것은 반미국적 행위”라며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비전이 미국의 건국 이념과 상반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무시하고 있다”면서 “미국이 근본적으로 ‘용광로’라는 점을 기억하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트럼프가 좋은 영화로 꼽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선셋 대로’에 대해 “두 영화의 주인공은 백인이었고, 두 영화의 감독도 백인이었다. 트럼프가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미국은 1940∼1950년대의 미국인가”라고 반문하면서 “백인을 제외한 다른 사람에게 두 영화가 보여 준 미국은 위대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에 이어 21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선거 유세에서 “여러분도 알다시피 그들(한국)은 무역과 관련해 우리를 죽이고 있다. 우리를 무역으로 때리고 빌어먹을 영화(봉준호 감독의 기생충)로 아카데미상을 탔다”고 속어까지 동원해 기생충을 연이어 저격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의 저격과 상관없이 ‘기생충’은 21일 미국의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모조에 따르면 북미 시장에서 4541만 달러(약 55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외국 영화 역대 흥행 4위에 오르는 등 흥행 열기를 이어 가고 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2020-02-24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