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주문화재단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문화포럼 연다

청주문화재단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문화포럼 연다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0-02-21 16:54
업데이트 2020-02-21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부창고서 진행, 누구나 참여 가능

이미지 확대
매마수 문화포럼 안내 포스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제공.
매마수 문화포럼 안내 포스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이달부터 문화정책 이슈의 생산과 공유를 위한 ‘매마수(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포럼‘을 동부창고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1월까지 총 10차례 진행되는 ‘매마수 문화포럼’은 문화정책 현안을 시민 및 지역문화예술계와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기위해 마련됐다.

첫번째 포럼은 오는 26일 오후 5시 동부창고 36동 빛내림홀에서 열린다. 주제는 지난 10일 문체부가 발표한 ‘제2차 지역문화진흥기본계획에 따른 청주의 역할과 대응’이다. 계획 수립 당시 민간기획단 기획위원을 맡았던 문화컨설팅 ‘바라’의 권순석 대표가 발제를 맡았다. 문화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과 문화예술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http://naver.me/596L558Q)에서 사전 신청 및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재단은 많은 참여를 위해 재단 행사와 소식 등을 알림메시지로 받고 있는 시민 8000여명에게 포럼 개최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충북지부 등 도내 예술단체에도 홍보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포럼은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은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기위해 행사장에 마스크 등을 비치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박근혜정부 때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문화가 있는 날로 운영돼 포럼을 이날 열기로 한 것”이라며 “발제자 1명이 30분정도 발표하고 30분은 토론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월 주제를 달리해 열리는 ‘매마수 문화포럼’은 앞으로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의 필요성과 과제, 랜드마크로서 ‘문화제조창C’ 활용 극대화 방안, 전문예술과 생활문화의 선순환 구조 조성 등 다양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동부창고는 옛 청주연초제조창의 담배 잎 보관창고로 현재 7동이 남아있다. 청주시가 리모델링해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