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북 지자체들 체육시설도 속속 폐쇄

충북 지자체들 체육시설도 속속 폐쇄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20-02-21 16:49
업데이트 2020-02-21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옥천군, 충주시 무기한 휴관 결정

이미지 확대
옥천국민체육센터 휴관을 알리는 안내문. 옥천군 제공
옥천국민체육센터 휴관을 알리는 안내문. 옥천군 제공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전국 확산 조짐이 보이자 충북 자치단체들이 체육시설까지 폐쇄하고 있다.

옥천군은 코로나 19 차단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관내 공공체육시설을 무기한 휴관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시설은 옥천국민체육센터(수영장, 헬스장), 옥천체육센터, 생활체육관 등 3곳이다. 최근 대구와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확진환자가 급증한데다, 도내에서도 첫 확진자가 나오면서 방역에 초비상이 걸렸기 때문이다. 이들 시설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옥천국민체육센터 1000여명, 옥천체육센터 150여명, 생활체육관 120여명 등이다. 수영, 헬스, 에어로빅, 탁구, 배드민턴 등 생활체육을 즐기려는 군민들이 많이 찾고 있다.

군 관계자는 “휴관 후 시설 추가 방역과 청소 등 위생을 위한 후속 조치도 시행할 계획”이라며 “체육시설 운영 재개여부는 코로나 19 확산상황을 지켜보고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주시는 지난 21일부터 관내 체육시설 임시휴관에 들어갔다. 국민체육센터와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환경체육센터, 호암·호암2체육관 등 총 4곳이다. 시는 상황변화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휴관을 확대할 예정이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