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주영 김포갑 예비후보 “상대당 비판해 반사이익으로 후보되려는 건 전형적 구태정치 ”

김주영 김포갑 예비후보 “상대당 비판해 반사이익으로 후보되려는 건 전형적 구태정치 ”

이명선 기자
입력 2020-02-21 16:33
업데이트 2020-02-21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포는 더불어 사는 상생의 도시로 나아가야”

김주영(왼쪽) 민주당 김포갑 예비후보와 김두관 의원.
김주영(왼쪽) 민주당 김포갑 예비후보와 김두관 의원.
전략공천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경기 김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들을 힘들게 하는 정치, 절망하게 하는 정치가 아니라 공존과 상생의 희망정치를 열어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먼저 김포시민 한분 한분을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하는 것이 도리이지만 우선 SNS를 통해 먼저 인사드리는 점 양해해 달라”고 이해를 구했다.

이어 그는 “당으로부터 4·15 총선에서 김포시 갑 출마권유를 받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다”면서, “당이 김포시를 전략공천지로 지정한 건 우리 김포시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확인한 것으로 저의 책임감이 더욱 무거워진다”고 전했다.

김 후보는 노동조합 활동을 통해 갈등과 대립보다는 상호 이해와 타협만이 공동선을 만들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을 갖고 있다. 그 경험을 새로운 정치인으로서 약속하고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이제 저는 김포시민의 일원으로서 우리 시민들의 손과 발이 될 것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역동적인 젊은 도시, 남북의 평화시대를 열어가는 평화와 공존의 도시, 김포 가치를 공유하고 김포 권리를 지켜내고 확장시켜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천을 두고 상대당 예비후보가 SNS에 올린 글에 대해서도 말을 꺼냈다.

김 후보는 “상대 예비후보가 본인 앞에 놓인 일부터 해결하기를 바란다”며, “여당후보를 비판해서 얻는 반사이익으로 자신의 당 후보가 되려는 건 전형적인 구태정치다. 구태는 결코 희망이 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저는 한국노총 위원장 역임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지불능력 제고를 위한 정책 협의를 적극 추진했다. 또 민주당과 정책협의를 통해 근로장려세제 확대와 프랜차이즈 가맹수수료 인하, 임대차계약갱신청구권 연장을 추진했다. 더불어 한국소상공인총연합회와 함께 카드수수료 인하, 임대료 인하 등 서민과 영세소상공인들의 권리보호를 위한 활동을 추진했다”고 전 한국노총위원장으로서 지난 성과를 설명했다.

이 밖에도 김 후보는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협약을 체결해 납품단가 후려치기‘와 ’일감 몰아주기‘ 등 대기업의 불공정거래 관행을 근절하는 활동을 추진했다. 서울시, 한상총련과 함께 제로페이 협약을 체결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상인, 노동자들이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해 왔다.

페이스북에서 또 김 후보는 “일부 정치인들의 ’갈라치기‘로 세대가 분열하고 계층이 분열되는 김포시는 결코 우리의 미래가 아니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시민들과 함께 나아가겠으며 모두가 소중한 시민들이기에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김포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준 김두관 의원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예비후보인 유영록 전 시장과 허숙정·기경환 예비후보에게도 함께 김포시의 발전과 민주당의 선거승리를 위해 노력하자는 부탁의 말씀을 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