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천지 교주 이만희 코로나19 확산에 입 열었다

신천지 교주 이만희 코로나19 확산에 입 열었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2-21 14:13
업데이트 2020-02-21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천지 관련 앱 통해 ‘총회장님 특별편지’ 전파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신천지 급성장 저지하고자 일으킨 마귀의 짓” 주장
“전도와 교육 통신으로” “당국 지시에 협조할 것”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총회장(교주) 이만희 씨가 신천지 교인과 관련이 있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나오고 있는 사태와 관련해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2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추가 확진자 50명 대부분이 대구 신천지교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31번 환자를 시작으로 나흘 동안 무더기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대구지역 음압병상은 지난 19일부터 포화상태다.

이와 관련 이만희 씨는 전날 신천지 관련 앱을 통해 ‘총회장님 특별편지’라는 제목의 공지글을 올렸다. 이 씨는 “금번 병마 사건은 신천지가 급성장됨을 마귀가 보고 이를 저지하고자 일으킨 마귀의 짓으로 안다”라며 “이 모든 시험에서, 미혹에서 이기자. 더욱더 믿음을 굳게 하자. 우리는 이길 수 있다. 하나님도 예수님도 살아 역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의 불변의 믿음과 진리는 하나님의 것이고 죽어도 살아도 선지 사도들과 같이 하나님의 것이라며 당국의 지시에 협조해 주는 것이 우리의 일”이라고 코로나 19 대응에 나선 정부에 협조해 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또 “전도와 교육은 통신으로 하자. 당분간 모임을 피하자”면서 “지금 병마로 인한 피해자는 신천지 성도들이다. 이 시험에서도 이기자. 서로서로 위해 하나님께 쉬지 않고 기도하자”고 촉구했다.
이미지 확대
코로나19 확진 격리되는 신천지 교인
코로나19 확진 격리되는 신천지 교인 21일 오전 광주 동구 전남대병원에서 신천지 대구교회를 방문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북구 거주자가 격리병동으로 들어가고 있다. 함께 대구를 동행한 다른 2명도 확진 판정을 받고 조선대병원에 격리 중이다. 2020.2.21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폐쇄된 청도대남병원
폐쇄된 청도대남병원 경북 청도에서 19일 오후 2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자 청도대남병원이 폐쇄된 채 굳게 문이 닫혀 있다.2020.2.20
뉴스1
보건당국은 대구 신천지 교회의 신도들 중 ‘코로나19’ 첫 확진판정을 받았던 31번째 확진자(61·여) 역시 2차 감염자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감염원과 관련해 확진자 15명이 나온 청도대남병원과 연관성도 주목하고 있다.

21일 오전 9시 기준 총 156명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진됐고, 이 중 139명이 격리 입원 중이다. 신천지 신도 4475명 가운데 544명이 관련 증상이 있다고 대답했다.

31번 환자는 면담 및 위치추적 등을 통해 2월 초 청도지역에 온 것은 확인됐지만 대남병원이나 장례식장은 방문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질본은 수퍼전파사건 감염경로에 대해서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두고 조사를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