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와이즈넛, ‘코로나19 챗봇’ 베타 서비스 시작

와이즈넛, ‘코로나19 챗봇’ 베타 서비스 시작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2-21 13:41
업데이트 2020-02-21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는 가운데 (주)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국민 누구나 대상별 맞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코로나19 챗봇’ 베타버전을 2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있다.

인공지능 챗봇 및 검색SW 전문 기업 와이즈넛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실시간으로 코로나19 확산 경로 및 기타 정보를 얻고자 하는 국민들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챗봇(BETA)’를 선보인다. 이는 코로나19에 대한 무분별한 정보가 범람하는 상황에서 국민들이 신뢰도 있는 공개 정보를 정확하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된 공익서비스다.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구축 노하우와 질병관리본부,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공개 정보가 결합된 코로나19 챗봇은 국내외 확진자 발생 현황, 확진자 이동경로 등 국민 전체 대상의 FAQ와 확진자 위주의 단일 정보만을 제공하던 기존 코로나 관련 챗봇과 달리 확진자, 자가격리자, 일반인, 의료인, 집단시설 등 주요 대상별로 분류된 맞춤 정보를 기본 정보와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와이즈넛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챗봇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가 적용된 코로나19 챗봇은 “자가격리자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라는 질문에 자가격리대상자 생활수칙, 가족/동거인 생활 수칙, 자가 격리 안내문 등 대상자에게 가장 적합한 최신 상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코로나19가 빠른 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유관 행정기관에서 관련 민원에 대응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코로나19 챗봇을 필요로 하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기관 홈페이지와 챗봇 무상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챗봇은 현명한 앤써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연동 문의는 와이즈넛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