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빅워크와 MOU 체결

입력 : ㅣ 수정 : 2020-02-20 10:5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빅워크 장태원 대표,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 빅워크 장태원 대표,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은 ㈜빅워크(이하 빅워크)와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양 사는 건강한 걷기 캠페인의 진행과 나눔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빅워크는 지혜와 기술을 제공하여 사람들과 공공선을 함께 찾아간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빅워크가 제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걸음 수만큼 기부 포인트가 적립되고, 모인 포인트는 애플리케이션에 개설된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다. 또한, 소모된 시간, 거리, 칼로리 등이 계산되어 건강도 관리할 수 있다.

2012년에 시작된 빅워크는 21회의 걷기 대회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굿피플과 협력하여 많은 사람이 건강과 함께 나눔의 보람을 느끼는 걷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빅워크 장태원 대표는 “걷는다는 일상적인 행동이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기 바란다”라며“굿피플과 함께 하는 걷기 캠페인으로 우리의 바람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는 “걷기만 하면 기부되는 앱을 개발하여 일반 시민들이 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 빅워크의 성과가 놀랍다”라며 “앞으로 굿피플과 빅워크가 다양한 행사를 협업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빅워크는 신규 애플리케이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더 많은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