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과천 신천지교회 신도 6명, 코로나19 확진자 나온 대구 예배 참석

과천 신천지교회 신도 6명, 코로나19 확진자 나온 대구 예배 참석

남상인 기자
입력 2020-02-20 09:14
업데이트 2020-02-20 09: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천시 방역 강화 … 과천 신천지 교회 잠정 폐쇄

이미지 확대
코로나 확진 환자 다닌 신천지 대구교회
코로나 확진 환자 다닌 신천지 대구교회 19일 오후 대구시 남구 대명동 신천지 대구교회의 모습.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코로나19 대구 첫 확진자인 31번 환자가 최근 이 교회를 방문해 기도했다고 밝혔다. 2020.2.19 연합뉴스
경기도 과천시가 지역 신천지 교회 신도가 지난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대구 예배에 참석한 것이 확인되면서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대구 신천지 교회 신도인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는 신도 수백명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시에 따르면 과천 신천지교회 신도 6명이 대구 신천지 교회를 방문,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중 1명은 과천시민으로 시 보건소에서 의사환자로 분류 검체를 채취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오전 중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김종천 과천시장 주재로 지난 19일 오후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전국적으로 경로가 확인 안 된 감염 확진자가 4일만에 20여명이 늘어나는 등 지역사회 감염이 증가 추세라며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다중이용시설인 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수련관, 시민회관 실내체육관, 동 주민센터 프로그램 등을 23일 까지 잠정 휴관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신천지 교인들이 다니는 동선을 중심으로 상업지역, 중앙공원,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개방화장실, 자전거대여소 등에 대해 지난 19일부터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신천지교회는 자체적으로 교회 등 예배집회시설을 잠정 폐쇄했다. 신천지 본부 격인 과천 총회본부가 사용하는 건물 9, 10층 출입문에 “신천지예수교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당분간 성전에서 예배와 모임을 금지합니다. 성도님들은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적힌 안내문들을 내걸렸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시에서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중이용시설 잠정 휴관에 따라 시민들께 불편을 끼쳐 양해를 구한다”라고 밝혔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