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공화당 “‘탄핵 5적’ 정계은퇴해야 한국당과 선거연대”

우리공화당 “‘탄핵 5적’ 정계은퇴해야 한국당과 선거연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2-17 16:49
업데이트 2020-02-17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원진 “자유우파 국민들, 미래통합당 지지 안해”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연합뉴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연합뉴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17일 보수야권 세력이 뭉친 미래통합당 출범과 관련해 “‘탄핵 5적’ 정치인이 정계를 은퇴하면 자유한국당과 조건없이 선거연대를 하겠다”고 밝혔다.

조원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우파 국민 중에 미래통합당 지지자가 얼마나 되겠냐”면서 “많은 우파 국민은 환영하지 않고 있다. 이것은 통합이 실패했다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조원진 대표는 “통합당을 이끄는 인물을 보면 가치와 정체성을 알 수 있다”면서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은 자유우파 체제를 배신한 사람이고, 한국당에 침을 뱉은 사람들이 공천관리위원회에 들어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만 바꾸고, 당명만 바꾸고, 당의 색깔만 바꾸는 시대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기점으로 지났다”면서 “바람이 불고 있다. 그 바람의 핵심은 박 전 대통령 불법 거짓 탄핵의 진실을 밝히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해피핑크’ 점퍼 입고 미래통합당 출범
‘해피핑크’ 점퍼 입고 미래통합당 출범 미래통합당 김재원 정책위의장(왼쪽부터), 심재철 원내대표, 김원성, 김영환 최고위원, 황교안 대표, 이준석, 조경태 최고위원이 17일 국회에서 열린 첫 최고위원회의에 ‘해피 핑크’색 점퍼를 입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0.2.17
연합뉴스
조원진 대표는 이날 앞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새보수당 유승민 의원과 한국당의 김무성·홍준표 전 대표, 김성태·권성동 의원을 ‘탄핵 5적’으로 지칭하며 “그들이 깨끗하게 정계를 은퇴하면 한국당과 조건 없이 선거연대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중 유승민 의원, 김무성 전 대표, 김성태 의원은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조원진 대표는 “불출마 선언을 한 사람들은 정계를 떠나는 것이 맞다”면서 “남아 있는 2명도 두고 보겠다”고 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