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낭만닥터’ 현실판...신촌 세브란스 의대생 유튜버 화제

‘낭만닥터’ 현실판...신촌 세브란스 의대생 유튜버 화제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2-16 18:17
업데이트 2020-02-16 18: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의대생TV 최형준
의대생TV 최형준 사진=유튜브 캡처
한 의대생 유튜버가 올린 브이로그가 화제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의대생TV / Med student TV’에는 ‘국내최초 대학병원 응급실+병동 밀착 VLOG’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최형준이 2주간 서브인턴 자격으로 신촌 세브란스 대학병원에서 실습 교육을 받는 모습이 담겼다.
의대생TV 최형준
의대생TV 최형준 사진=유튜브 캡처
최형준은 서브 인턴에 대해 “약 2주 동안 교수님을 따라다니면서 회진부터 수술까지 참관하는 실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통합내과 응급실과 병동을 돌게 됐다고 말했다.

이른 아침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출근한 그는 환자들의 상태를 진단하는 교수들의 브리핑 회의에 참석했다. 브리핑 이후에는 교수들을 따라 병동을 돌아다니며 환자들의 상태를 진단했다. 회진이 끝난 이후에도 교수들과 함께 응급실에 들어온 응급 환자들의 상태를 체크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의 일상은 현재 방영 중인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속 주인공들의 모습을 떠올리게 했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 또한 “썸네일만 보고 웹드라마인 줄”, “10분 영상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흥미롭게 봤어요”, “잘생겼는데 공부까지 잘하면 어떡하냐구요” 등 반응을 보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