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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에 따르면 기내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서비스를 이용한 대한항공 이용객 중 70%는 영화 콘텐츠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화 선호도가 가장 높았으며 헐리우드, 어린이 영화가 뒤를 이었다.
대한항공은 새롭게 추가되는 영화 콘텐츠를 월평균 18편에서 40여편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영화 상영 기간도 기존보다 3개월 늘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연말에는 대한항공 이용객들이 기내에서 볼 수 있는 영화가 약 400편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370여편 정도의 영화 편수를 유지할 계획이다.
영화의 다양성도 넓힌다. 지난달부터 헐리우드 고전 영화, 중국 영화 등 숫자를 늘리고 있으며 이달부터는 한국 고전 영화도 신규로 서비스하고 있다. 다음달부터는 인도 영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항공사로서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다. 일부 기종에서는 시스템 사양 문제로 영화를 추가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영화 콘텐츠 위주로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