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시간 비행에도 덜 지루하겠네…대한항공, 기내 볼거리 확 늘린다

장시간 비행에도 덜 지루하겠네…대한항공, 기내 볼거리 확 늘린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2-13 10:33
업데이트 2020-02-13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료사진
자료사진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올해 기내에서 제공하는 영화 콘텐츠를 현재 60여편에서 400여편까지 대폭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유럽 등 장거리 여행객들의 지루함이 다소 덜어질 전망이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기내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서비스를 이용한 대한항공 이용객 중 70%는 영화 콘텐츠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영화 선호도가 가장 높았으며 헐리우드, 어린이 영화가 뒤를 이었다.

대한항공은 새롭게 추가되는 영화 콘텐츠를 월평균 18편에서 40여편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영화 상영 기간도 기존보다 3개월 늘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연말에는 대한항공 이용객들이 기내에서 볼 수 있는 영화가 약 400편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370여편 정도의 영화 편수를 유지할 계획이다.

영화의 다양성도 넓힌다. 지난달부터 헐리우드 고전 영화, 중국 영화 등 숫자를 늘리고 있으며 이달부터는 한국 고전 영화도 신규로 서비스하고 있다. 다음달부터는 인도 영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항공사로서 다양한 국적의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다. 일부 기종에서는 시스템 사양 문제로 영화를 추가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영화 콘텐츠 위주로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