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브라운트리 분더바움,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 ‘고급 주택 단지’로 주목

브라운트리 분더바움,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 ‘고급 주택 단지’로 주목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2-12 10:39
업데이트 2020-02-25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와 4분 거리에 위치한 ‘브라운트리 분더바움’이 오는 3월 입주를 앞두고 있어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는 세계 각국의 유명 사립 학교 유치를 통한 세계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국제 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함과 동시에 동북아 최고 수준의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국책 사업이다.

현재 7개의 국제학교 중 4개의 국제학교가 개교 중이며, 이를 중심으로 상업시설과 주거시설, 공공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조성되어 있는 상태다. 그동안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그리고 JDC가 영어권 국가의 명문사립학교 유치를 위해 전력을 기울인 결과, 영국의 노스런던컬리지앳스쿨(NLCS), 캐나다의 브랭썸홀 아시아(BHA), 미국의 세인트존스베리 아카데미(SJA)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를 계기로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는 명실상부 동북아 최고의 교육 허브로 성장하고 있다.

이와 같이 국제교육 인프라의 확장에 따라 국제학교 입학 문의가 몰려들면서 인근 주거지역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열이 높은 전국 맹모(孟母)들을 중심으로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로 속속 이주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주택 공급도 증가하고 있다.

오는 3월 입주를 앞둔 ‘브라운트리 분더바움’은 2015년 제주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한 ㈜브라운트리종합건설의 시공 노하우와 2016년 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한 이즈건축설계사무소의 설계 철학이 만나 완성도 높은 고급 주택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브라운트리 분더바움’은 층간소음, 프라이버시 침해, 품질 하자로 인한 스트레스 등 제주지역 공동주택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는 많은 부분들에 심혈을 기울였다. 전용 65평의 넓은 실내 면적과 친자연적인 환경, 중정을 통한 가족 커뮤니티 공간 확보 등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영어교육도시와 4분 거리에 위치해 국제학교 접근성이 높을 뿐 아니라 신화월드, 노리매 공원, 곶자왈 도립공원, 오설록 티뮤지엄 등 아름다운 유명 관광지와 테디밸리 CC, 블랙스톤 CC, 캐슬렉스 CC 등 골프장도 인접해 생활의 편의성과 여유를 누릴 수 있다.

한편, ‘브라운트리 분더바움’은 분양면적 68평대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도록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총 9세대를 분양할 예정으로, 오는 3월 6일부터 선착순 분양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