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입대 앞둔 김규민 “군대 가기 전 팀 1위 목표”

입대 앞둔 김규민 “군대 가기 전 팀 1위 목표”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2-09 17:24
업데이트 2020-02-09 1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3~14 시즌부터 V리그서 꾸준히 활약
김규민 “갈 때 됐다고 생각하니까 아쉬워”
센터로서 맹활약하며 9일 경기서 6블로킹
이미지 확대
김규민. KOVO 제공
김규민. KOVO 제공
올해 군입대가 예정된 김규민이 “팀을 1위로 만드는 게 입대 전 목표”라고 밝혔다.

김규민은 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9~20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와의 경기에서 12득점(공격 성공율 85.71%)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대한항공이 이날 승리한 데는 승부처마다 상대 공격을 막는 블로킹으로 분위기를 바꾼 김규민의 역할이 컸다. 김규민은 이날 12득점 중 6득점을 블로킹으로 만들어냈다.

만 30세인 김규민은 더이상 군입대를 미룰 수 없어 입대를 예정했다. 2013~14 시즌부터 V리그에서 꾸준히 활약해온 김규민은 리그를 대표하는 센터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우승을 바라보는 대한항공으로서는 김규민의 역할이 필수인 상황이다.

김규민은 경기 후 “센터로서 블로킹에 조금 더 신경쓰고 도움이 되고 싶었다”면서 “최근 경기에서 도움을 많이 못 줬던 거 같아서 영상도 많이 보고 선수들과 이야기도 많이 했다”고 말했다. 김규민은 “오늘 경기는 1위팀과의 경기였던 만큼 무조건 이겨야된다는 마음가짐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박기원 감독은 김규민의 활약에 대해 “마지막 군대가기 전까지 최선을 다해서 매시합 하고 있다”면서 “감독으로선 굉장히 고맙고 고무적인 일”이라고 칭찬했다. 김규민은 ‘입대를 앞두고 생각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느냐’는 질문에 “갈 때가 됐다고 생각하니 아쉽다. 입대 전에 팀을 1위로 만들고 가는 게 목표라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선수는 “나는 입대 전날까지 시합을 뛰었다”면서 “김규민도 배구를 향한 의지가 있다면 당연히 경기를 뛰고 갈 것”이라고 압박했고, 김규민은 말없이 웃어 넘겼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