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캐머런 전 총리 경호원, 런던행 여객기 화장실에 그만 권총을

캐머런 전 총리 경호원, 런던행 여객기 화장실에 그만 권총을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2-05 17:18
업데이트 2020-02-05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데이비드 캐머런 전 영국 총리가 지난 2010년 아내 서맨서와 함께 여객기 여행을 즐기는 모습. 아마도 총리 취임 직전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AFP 자료사진
데이비드 캐머런 전 영국 총리가 지난 2010년 아내 서맨서와 함께 여객기 여행을 즐기는 모습. 아마도 총리 취임 직전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AFP 자료사진
데이비드 캐머런(54) 전 영국 총리의 경호원이 대서양을 횡단하는 여객기의 화장실에 총을 놔두는 바람에 조사를 받고 있다.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뉴욕을 출발해 런던으로 돌아오던 브리티시 에어웨이즈 여객기 안 화장실에서 총을 발견하고 화들짝 놀란 승객이 직원을 호출해 수거하도록 했다고 일간 데일리 메일이 5일 전했다. 영국에서도 전직 총리는 경호 대상이 돼 런던경시청 소속 경호팀의 경호를 받는다. 경시청은 일단 해당 경호원을 작전 임무에서 배제했다고 밝혔다고 BBC가 전했다.

캐머런 팀은 안전 문제가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밝히지 않겠다고 했다.

문제의 총기는 9㎜ 구경 글록 17 권총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시청 경호팀의 근접 경호 경관이 용변을 보며 잠시 풀어놓았다가 깜박 잊고 그냥 화장실을 떠난 것으로 보인다.

일간 더선에 따르면 캐머런 전 총리의 여권도 그 경관 여권, 권총과 함께 발견됐다.

런던경시청 대변인은 지난 3일 영국에 돌아오는 비행기 사건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이 일과 관련된 경관은 작전 임무에서 곧바로 빼줬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사건을 매우 위중하게 다루며 내부 감찰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캐머런 총리는 2016년 7월 유럽연합(EU) 국민투표 결과에 책임을 지고 사임할 때까지 6년 동안 재임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