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종 코로나’ 중국인 관광객 제주 여행…동선 보니

‘신종 코로나’ 중국인 관광객 제주 여행…동선 보니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2-03 07:15
업데이트 2020-02-03 0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텔·면세점·제주 주요 관광지 방문 확인

이미지 확대
제주도는 2일부터 제주국제공항 국내선에서도 발열감시에 들어갔다.국내 타지역으로 입국후 제주로 들어오는 중국인 등 외국인은 하루 1000여명으로 추산된다.
제주도는 2일부터 제주국제공항 국내선에서도 발열감시에 들어갔다.국내 타지역으로 입국후 제주로 들어오는 중국인 등 외국인은 하루 1000여명으로 추산된다.
약국서 해열제 구매…접촉자 분석 중

우한 출신 중국인 관광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관광객은 제주 여행에서 발열 등 증상을 보여 약국에서 해열제를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는 이 관광객과 접촉한 사람들을 찾기 위해 CCTV를 분석하는 한편 해당약국을 임시 휴업 조치했다.

2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 1월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인 관광객 A씨는 지난 1월21일부터 25일까지 4박5일간 제주 여행을 한 뒤 중국으로 돌아갔다.

A씨는 1월21일 중국 국적의 춘추항공을 통해 제주에 도착한 후 제주시 연동 플로라호텔에서 숙박했으며 다음 날부터 에코랜드, 산굼부리, 우도, 성산일출봉 등을 방문했다. 제주시내에서는 칠성로 쇼핑거리와 면세점 인근 식당, 도두동 해안도로, 연동 누웨모루 거리 등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A씨가 머문 호텔 직원 5명은 자가격리됐으나 특별한 증세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밀접 접촉한 공항 직원은 발열 등을 호소했으나 지난 1일 검사 결과 신종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았다.

도는 A씨의 동선을 따라 폐쇄회로(CCT)V 확인 및 방문조사를 벌이던 중 A씨가 지난 1월24일 제주시 연동 누웨모루 거리에 있는 H약국에서 해열진통제를 구입한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약국의 약사에 따르면 A씨는 가지고 있던 약을 약사에게 보여줬고, 이는 기침 진정 및 해열제 성분이 든 해열진통제로 파악됐다.

제주도는 A씨가 제주 여행 당시 기침과 가래 등 유사 증세가 있었을 가능성을 두고 같은 항공편 이용객과 제주에서 접촉한 사람들을 확인하기 위한 철야 CCTV 분석작업에 돌입했고, A씨가 약을 구입한 해당약국은 임시 휴업조치에 돌입했다. A씨가 1월23일 방문한 신라면세점 제주점과 롯데면세점 제주점도 바로 휴업 및 방역조치에 들어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