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앙선 침범 차량에 스러진 ‘19세 사이클 유망주’

중앙선 침범 차량에 스러진 ‘19세 사이클 유망주’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01-30 23:30
업데이트 2020-01-31 0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亞주니어 신기록 보유 엄세범 선수 숨져

이미지 확대
엄세범 사이클 선수
엄세범 사이클 선수
태국 전지훈련 중 사고… 목격자도 없어
작년 전국대회 싹쓸이 활약… 충격 더해


아시아 주니어 신기록을 보유한 사이클 유망주 엄세범(19) 선수가 해외 전지훈련 중 교통사고로 숨졌다.

30일 대한자전거연맹에 따르면 엄 선수는 지난 28일 오전 10시(현지시간) 태국 치앙마이에서 훈련을 하다가 내리막 커브 길에서 현지인 차량과 부딪혀 의식을 잃었고 구급차로 후송 중에 사망했다.

지난해까지 충북체고를 다닌 엄 선수는 올해 1월 2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에 입단해 전지훈련을 하던 중이었다.

엄 선수는 중앙선을 침범한 현지 차량에 충돌한 것으로 파악된다. 하지만 목격자가 없어 현지 경찰 조사가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X에 따르면 엄 선수는 독주 훈련을 마치고 동료들과 언덕 정상에서 보급품을 받은 뒤 내리막길을 내려왔다. 선수들은 30∼50m 간격을 두고 서로를 확인하며 내려갔고, 소속팀 차량도 뒤따랐지만 사고가 하필이면 굴곡이 심한 내리막의 사각지대에서 발생했다.

사이클계는 큰 충격에 휩싸였다. 엄 선수는 지난해 10월 한국에서 열린 아시아 주니어 사이클 트랙 선수권대회에서 중장거리 대표로 출전해 단체추발, 개인추발 2관왕에 오르는 등 한국 사이클의 기대주로 꼽혔다. 단체추발 예선에서는 4㎞를 4분 8초 572에, 개인추발 결승에서는 3㎞를 3분 17초 539에 끊으며 아시아 주니어 신기록을 작성했다.

엄 선수는 지난해 대통령기 전국사이틀대회와 전국체육대회 등 각종 국내 대회 남자고등부 개인추발 우승을 싹쓸이하기도 했다. 또 대한자전거연맹 사이클 대상 남자고등부 최우수신인상 수상자로 선정돼 다음달 17일 상을 받을 예정이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0-01-31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