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 3명 확정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 3명 확정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0-01-28 18:11
업데이트 2020-01-28 18: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광석·김정기·이동연 등 내부 출신 인사 3명
29일 최종 면접 거쳐 최종 행장 1명 추천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면접 대상자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면접 대상자 왼쪽부터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 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가 차기 우리은행장 추천을 위한 후보군을 3명으로 압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면접 대상자에는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가 선정됐다.

권 대표는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후 우리PE 대표이사를 지냈다. 김 부행장은 업무지원그룹 상무, 기업그룹 집행부행장을 거쳤으며, 영업·인사 전반에 걸친 업무 능력을 임추위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연금신탁사업단 상무,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 국내부문 겸 개인그룹 집행부행장을 지냈다. 이들은 모두 부행장 이상 경력의 내부 출신 인사다.

임추위는 지난달 30일 손태승 회장을 차기 우리금융지주 회장으로 단독 추천하면서 지주 회장과 우리은행장 겸직 체제를 끝내기로 했다. 임추위는 “후보자의 주요 업무성과, 경영 능력, 리더십, 도덕성 등에 대해 충분한 토의와 협의를 거쳐 최종 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임추위는 29일 면접을 진행한 뒤, 차기 행장 후보자 1명을 추천하게 된다. 차기 행장 후보는 오는 3월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된다. 아울러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FIS,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 등 자회사 6곳에 대한 대표이사 선임도 이달 말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