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화동매운실비김치, 간편식품 증정 이벤트 진행 “함께 먹고 참맛을 느껴보세요”

입력 : ㅣ 수정 : 2020-01-23 16:08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매운 배추김치로 유명한 선화동매운실비김치가 오는 31일까지 김치와 잘 어울리는 3분 간편요리 증정 이벤트를 시행한다.

선화동매운실비김치는 선화동소머리해장국의 맛을 살리기 위해 개발된 김치로, 여느 가게에서 쉽게 보기 어려운 독특한 배추김치다. 판매되는 김치가 대부분 배추를 포기대로 절여 담근 포기 배추김치이거나 한 입 크기로 손질해 만든 막김치, 겉절이인데 비해 선화동매운실비김치는 질긴 겉잎과 지저분한 속잎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와 두께의 가운데 부분만 골라 양념했다.

느끼함을 싹 지워내는 강렬한 매운맛에 혹시 캡사이신 등 화학제품을 사용한 것이 아니냐 의심하는 사람도 있지만 선화동매운실비김치는 HASSP(해썹) 인증을 거친 고춧가루만 사용해 매운맛을 낸다. 또한 국내산 배추를 비롯해 직접 확보한 신선한 재료를 활용하여 15년 경력의 장인이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다.

양념장이 듬뿍 들어있는 선화동매운실비김치는 잘게 잘라 ‘다진 양념’처럼 활용하면 독특한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또한 1인 가구 중심으로 개편되어 가는 외식 업계의 사정을 헤아려 선화동매운실비김치는 김치 10㎏ 등 대단위 포장이 아니라 1.3㎏, 2㎏, 3.5㎏ 등 적은 수의 가족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포장을 선보인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처음에는 다소 낯설게 다가갈 수 있는 선화동매운실비김치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며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덜어 준다. 커뮤니티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후기를 접할 수 있다.

선화동매운실비김치 관계자는 “설 연휴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을 때 선화동매운실비김치와 함께 한다면 질리지 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미리 홈페이지의 일정을 참고하여 이벤트에도 참여하고 선화동매운실비김치을 즐겨보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