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탄소년단, 서울에서 북미·유럽까지…4월부터 투어 돌입

방탄소년단, 서울에서 북미·유럽까지…4월부터 투어 돌입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1-22 16:37
업데이트 2020-01-22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차 투어 일정 발표…17개 도시 37회 공연
이미지 확대
BTS 맵 오브 소울 투어 1차 포스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BTS 맵 오브 소울 투어 1차 포스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이 오는 4월부터 새로운 스타디움 규모 월드투어에 나선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월드투어 ‘BTS 맵 오브 더 솔 투어’(BTS MAP OF THE SOUL TOUR)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다음달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7’을 발매 후 새 연작 ‘맵 오브 더 솔’을 타이틀로 내건 월드투어 대장정에 나서는 것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발표한 투어 1차 투어 일정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한국,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독일, 스페인 등지 17개 도시에서 37회 공연을 현재까지 확정했다. 첫 테이프는 서울 공연으로 4월 11∼12일, 18∼1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공연한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샌타클래라, 로스앤젤레스(LA), 댈러스, 올랜도, 애틀란타, 뉴저지, 워싱턴 D.C를 거쳐 캐나다 토론토 무대를 밟는다. 이후 미국 시카고, 일본 후쿠오카에서 공연한 뒤 유럽으로 건너가서 런던, 베를린, 바르셀로나에서 콘서트를 이어나간다.

유럽 일정이 끝난 뒤에는 다시 일본으로 건너와 오사카, 사이타마, 도쿄에서 팬들 앞에 선다. 시카고와 후쿠오카 콘서트 사이에 열리는 6월 13∼14일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8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러브 유어 셀프’ 및 ‘러브 유어 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투어로 전 세계 23개 도시에서 62회 공연해 관객 약 206만여 명을 동원했다. 특히 ‘러브 유어 셀프: 스피크 유어셀프’는 한국 가수 최초로 매회 5만석 이상 규모 스타디움에서 개최한 기록을 세웠다.

새 투어 시리즈인 ‘BTS 맵 오브 더 솔 투어’에서도 정점의 팝스타들이 서는 스타디움 및 비등한 규모의 돔 공연장을 밟아나가며 관객 동원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북미 투어 포문을 여는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리바이스 스타디움은 6만8500명을 수용하는 규모다. 지난 투어 때도 찾았던 미국 로즈볼 스타디움은 1984년 LA 올림픽 당시 축구 결승전이 열린 곳으로 수용 인원만 10만명이다. 런던 공연이 열리는 잉글랜드 럭비 대표팀 홈구장인 트위크넘 스타디움은 웸블리 스타디움에 버금가는 8만 2000명 규모를 자랑한다.

첫 바르셀로나 무대가 펼쳐지는 ‘에스타디 올림픽 루이스 콤파니스’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주경기장으로 사용된 곳으로 이곳에서 황영조가 마라톤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