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전살리기 전북도민연대 출범

원전살리기 전북도민연대 출범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0-01-20 16:00
업데이트 2020-01-20 1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자력발전소살리기 전북도민연대(공동대표 김문기·이춘희·임채영)’가 20일 출범했다.

학계·종교계·일반 주민 등 20여 명이 주축이 된 원전살리기 전북도민연대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탈원전 정책을 폐기하고 원자력발전소 살리기 운동을 전개하는 시민단체다.

이들은 지난 14일 전주시내 한 음식점에서 발기인 대회를 갖고 앞으로 원전 살리기 운동을 적극 펼치기로 의견을 모았다.

2017년 제19대 대통령선거 당시 문재인 후보에게 전국에서 가장 높은 64.8%의 지지를 보냈던 전북에서 현 정부의 정책에 반기를 든 단체가 출범한 것은 이례적이다.

원전살리기 전북도민연대는 첫 활동으로 오는 23일 오후 2시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종합경기장 내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별관 2층 강당에서 원자력 살리기 전북도민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결의대회는 지난해 12월 27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호남인 광주선언’과 이달 15일 경남 창원에서 개최된 ‘탈원전 철회 촉구 창원시민 궐기대회’에 이어 전국에서 세번째다.

이날 행사에는 전주·군산·익산 등 도내 14개 시·군에서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장인수 전 원자력연구소장, 김병기 원자력국민연대공동의장, 최영대 사실과 과학시민네트워크 공동대표 등 원자력 전문가를 초청, 원자력의 안전성과 경제성 등에 대한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망국적 탈원전 정책 즉각 철회 ▲월성1호기 즉각 재가동 ▲새만금 태양광 발전 취소 ▲원전 수출 지원 특별기구 구축 등 대정부 선언문을 채택하기로 했다.

원전살리기 전북도민연대 이춘희 공동대표는 “가계를 압박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맞서 원전의 안전성과 경제성 등 장점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운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