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상정, 안철수 복귀에 “제3의 돌풍은 정의당이 주도”

심상정, 안철수 복귀에 “제3의 돌풍은 정의당이 주도”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1-20 11:06
업데이트 2020-01-20 13: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낡은 정치 교체하는 미래 정치의 돌풍”

박창진, 21일 비례대표 출마 회견 예정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1.20 뉴스1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1.20 뉴스1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0일 상무위원회에서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 정계 복귀가 정의당에 미칠 영향에 대해 “제3의 돌풍은 낡은 정치를 교체하는 미래 정치의 돌풍”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제3의 돌풍은 정의당이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그러면서 철저한 총선 준비를 강조한 뒤 “충분한 당내 논의를 거쳐 하나하나 결정해 나가고 있다”고 했다.

그는 또 이자스민 전 의원과 김조광수 감독 등 당 영입인사들의 비례대표나 지역구 출마 가능성에 대해선느 “당 지도부는 모셔오는 것이고, (출마 관련) 선택은 본인들의 역할”이라며 “(출마하실 분들은) 속속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땅콩 회항’ 사건 피해자인 박창진 당 국민의노동조합특별위원장은 21일 비례대표 출마 회견을 할 예정이라고 했다.

정의당이 비례대표 후보가 당에 내야 하는 기탁금(청년·장애인은 면제)을 3500만원으로 올리면서 ‘공천장사’ 논란이 인 데 대해서는 “비례대표 (후보 자리)를 놓고 당이 장사하는 것처럼 말하는 것은 대단한 오해”라며 “그렇게 표현한 데 대해선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당 후원금을 낼 때 특정 후보를 위해 써달라는 뜻을 밝히면 그 금액만큼 기탁금에서 감한다는 방침을 소개한 뒤 “당 후원 계좌를 통해 적극적인 후원 조직에 동참하란 취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견이 취합돼 전국위원회에서 결정이 내려진 것”이라며 “후보가 되려는 분들이 조직적으로 노력을 해야 한다. (기탁금) 모금 활동도 선거 운동의 일환으로 채워나가잔 취지”라고 덧붙였다.

비례대표 출마를 놓고 당 지도부와 갈등을 빚은 끝에 탈당한 임한솔 전 부대표에 대해선 “유권자들이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유권자의 선택을 저버리는 것은 정치도의에 어긋난다”고 거듭 비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