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故)설리 친오빠, 변호사 선임 ‘결국 진흙탕 싸움으로..’

고(故)설리 친오빠, 변호사 선임 ‘결국 진흙탕 싸움으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1-20 10:40
업데이트 2020-01-20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故) 설리
고(故) 설리
고(故)설리의 친오빠인 최모 씨가 부친과 유산을 두고 벌이고 있는 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가 변호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20일 설리 오빠 최 씨가 아버지와의 유산 갈등을 2차 폭로하고 변호사 선임 단계임을 밝혔다.

앞서 최 씨가 자신의 SNS에 “묘지도 안 가신 분이 설리의 유산에만 관심이 있다”고 분노하자 부친은 “두 번 다녀왔다”며 그에게 사진을 보냈다.

사진 속 부친은 ‘진리가 있는 곳 밀양에 갔다 온 인증 사진이다. 두 번 갔다 왔다’고 하며 설리 장지 사진을 보냈다. 이어 ‘모든 진실의 증인은 ㅇㅇ교회의 ㅇㅇㅇ 형제님 부부와 ㅇㅇㅇ 형제님에게 물어보거라’라는 말을 했다.
설리 오빠 부친 문자 공개 [sns]
설리 오빠 부친 문자 공개 [sns]
이에 최 씨는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안치 당일의 흙들입니다. 안치 당일 오시지도 못하시는 분이 사진 도용까지 하며 방문하셨다고 주장하십니까? 아...이게 그 말씀하신 왜곡과 날조인가 봅니다”라며 “사례를 직접 알려주시니 박수가 절로 나옵니다. 대단하세요. 위 사진도 당연히 신빙성도 없어 보이네요. 교인이라는 분이 낯 뜨겁지도 않습니까?”라고 적었다.

이어 “웃기지도 않으시네요. 어디 남이 올린 사진으로 대체하려 하십니까. 진짜 거짓말 그만하세요. 그리고 진실을 왜 남 얘기를 통해 듣습니까. 우리가 홀로 어머니에게 자라고 애비 없이 자란 거는 진실이 아니더랍니까? 본인의 입장에서 말씀하시지 마세요”라고 분노했다.

더불어 “정신적 육체적 고통? 우린 없다고 생각하고 본인 생각에 맞춰 말하는 건 신앙심이 있다라는 분이 가질 수 없는 이기적임이시네요”라고 덧붙였다.

또 설리 오빠는 “이미 변호사를 선임했다”며 “본인은 상속세는 부담하기 싫고 상속은 받고 싶고. 일평생 모은 돈으로 어렵게 마련한 동생의 집을 상속을 위해 팔라고? 그 집 안 팔 거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설리 오빠는 지난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친부의 유산 요구에 대해 폭로했다. 친부는 “나에게는 천국으로 먼저 간 딸내미가 이 땅에 남긴 유산이 있습니다. 어제 그 유산 상속 문제로 남남이 된 아이들 엄마와 전화로 다툼이 있었습니다”며 “나는 딸내미가 남기고 간 소중한 유산을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고 천국에서 기뻐할 딸내미의 유지를 받들어 사회에 환원되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설리 오빠는 개인 SNS에 “나는 내 동생으로 인한 슬픔을 혼자 안고 가고 싶은데 어떻게 친부라는 사람이 동생의 슬픔도 아닌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본인의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나, 동생 묘에는 다녀오시지도 않으신 분이”라고 울분을 토했다. 그는 또 “사적인 거 공유하기 싫지만, 말과 행동이 다른 본세가 드러나시는 분은 박제이다. 남남이면 제발 남처럼 살라”라고도 말했다.

설리는 지난해 10월 1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설리는 3남 1녀 중 셋째로, 둘째 오빠와는 생전에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설리 오빠 [방송 캡처]
설리 오빠 [방송 캡처]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