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원 HJ컬쳐 대표, 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 수상

입력 : ㅣ 수정 : 2020-01-20 10:3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뮤지컬 ‘세종 1446’ 공연계 호평
뮤지컬 ‘세종 1446’을 통해 국내 공연계의 외국인 관객 저변 확대에 힘써 온 한승원 HJ컬쳐 대표가 사단법인 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을 받았다.
한승원(왼쪽) HJ컬쳐 대표가 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HJ컬쳐 제공

▲ 한승원(왼쪽) HJ컬쳐 대표가 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HJ컬쳐 제공

한 대표는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를 시작으로 ‘살리에르’, ‘파리넬리’, ‘라흐마니노프’, ‘파가니니’ 등 다수의 창작 뮤지컬을 제작했다. 최근에는 HJ키즈를 설립해 가족뮤지컬 ‘장화 신은 고양이 비긴즈’, ‘베이비버스’를 선보였다.

특히 ‘세종 1446’은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뮤지컬로,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와 화려한 궁중의상, 국악기와 현악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음악 등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외국어 자막 시스템 도입으로 국내 관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가도 받는다.

한 대표는 “세종대왕이라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담은 소재의 공연을 통해 공연관광에 이바지할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 공연에서는 국내 투어뿐만 아니라 해외 투어를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 관객들에게 국내 공연 예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