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직접판매공제조합, 비즈월드코리아와 사회공헌 위한 단체헌혈

직접판매공제조합, 비즈월드코리아와 사회공헌 위한 단체헌혈

입력 2020-01-17 16:08
업데이트 2020-01-17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접판매공제조합이 1월 17일 조합 회원사인 비즈월드코리아㈜와 공동 단체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헌혈자가 감소 추세로 돌아선 상황에서 매년 1월은 방학, 독감과 같은 계절성 질병 유행, 설 연휴 등의 요인으로 혈액 부족 현상이 가장 심해지는 시기에 해당한다.

실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전국 혈액 보유량은 평균 3, 4일분에 불과해 적혈구 적정 보유일수인 5일에 1.6일 가량 못 미치는 수치다. 이는 당장 헌혈자가 한 명도 없을 경우 3일을 버티지 못하는 ‘주의’단계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는 직접판매공제조합 소속 전 회원사의 자율협의기구인 ‘혁신성장위원회’ 출범에 앞서 위원회에서 추진 중인 업계 공동 CSR활동의 일환으로 위와 같은 혈액부족현상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혁신성장위원회는 소비자권익제고를 위한 거래 건전화 및 다단계판매산업 발전방안을 논의·실천하고자 직접판매공제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한 모든 회원사 대표자가 위원으로 활동하는 자율협의기구다.

오는 1월 21일 출범식을 앞두고 있는 혁신성장위원회의 주요 목적 사업은 소비자권익제고 실행 노력, 업계 공동 사회공헌활동, 법제도 개선 논의, 공동 홍보활동, 업자 간 유대감 조성, 산업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혁신 등이다.

관계자는 “비즈월드코리아와 성공적인 단체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혁신성장위원회를 통해 단체헌혈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직접판매공제조합은 다단계판매회사의 소비자피해를 보상 및 예방하고자 2002년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가받아 설립된 소비자피해보상 단체로 소비자권익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