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최양락·팽현숙 부부 홍보대사로 위촉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최양락·팽현숙 부부 홍보대사로 위촉

입력 2020-01-17 11:07
업데이트 2020-01-17 11: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총장 장일홍)가 방송인 최양락·팽현숙 부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최양락·팽현숙 부부는 각각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통합치유학과의 졸업생과 재학생이다. 지난 몇 년간 학업은 물론 대학의 대내외 행사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며 커뮤니티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특히 이들 부부의 밝은 분위기와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부엉이축제 및 지역모임 등에서 재학생들로 하여금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참여율과 호응으로 이어지는 등 큰 역할을 했다.

이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이들 부부를 홍보대사로 임명하며, 더 많은 학생들에게 열린 교육의 기회를 알린다는 방침이다.

장일홍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두분의 도전과 열정적인 행보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홍보대사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양락·팽현숙 부부는 “언제, 어디서든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을 만난 것은 우리 부부에게도 감사한 일이었다”면서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대학을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열린 교육을 통한 실용적 지성과 인간에 대한 예의와 애정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자 대한민국 최초로 개교한 사이버대학이다. 매년 10만여 명이 넘는 학생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의 교육을 경험하였으며, 누적 수강생은 200만 명에 달한다. 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등의 상담복지대학과, 실용영어학과, 창업경영컨설팅학과, 뷰티건강디자인학과 등의 실용융합대학을 두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