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 우리 가족 맞춤형 설 명절 선물 제안

입력 : ㅣ 수정 : 2020-01-15 11:0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체내 흡수율 높은 푸르설티아민 함유…연령별 맞춤 제품 선봬
설 명절을 맞아 가족들에게 감사하는 마음,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로 비타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시중에 워낙 다양한 비타민 제품이 나와 있어 가족 구성원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기 쉽지 않다. 게다가 비타민에 대한 잘못된 상식 또한 만연해 있어 혼란을 주고 있다.

비타민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 중 하나가 바로 ‘고함량 비타민’을 먹는 게 좋다는 생각이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을 고를 때 함량부터 확인하는데, 아무리 함량이 높은 제품이라도 체내 흡수율이 떨어진다면 큰 소용이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비타민 B1’은 수용성이므로 고함량을 섭취하면 대부분 소변으로 배출되고 만다.

따라서 피로회복을 위해 비타민 제품을 섭취하고자 한다면 비타민 B1 푸르설티아민 함유 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푸르설티아민’은 비타민B1중 대표적인 활성형 비타민으로서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활성형 비타민과 달리 뇌세포막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육체 피로는 물론 머리 쓸 일이 많은 한국인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푸르설티아민이 함유된 비타민 제품 가운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아로나민이 있다.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은 가족 구성원의 연령대에 맞춰 라인이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설 선물을 선택하기에도 편리하다. 아로나민 실버 프리미엄은 조부모님 등 어르신들을 위한 피로회복제로, 활성비타민B, 비타민 A, C, D, E와 50대 이상의 뼈, 관절 건강을 위한 칼슘 및 콘드로이친을 추가했다.

직장생활과 가사활동으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아로나민 골드가 적합하다. 활성비타민 B2, 활성비타민 B6, 활성비타민 B12 등 활성비타민 B군과 비타민 C, 비타민 E가 포함돼 피로회복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아로나민 골드의 경우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의 연매출액 통계를 기준으로 국내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3년 연속 1위(2016~2018 아이큐비아 기준)를 기록하며 국민 피로회복제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피부관리에 부쩍 신경을 쓰는 형제자매에게 비타민을 선물한다면 아로나민 씨플러스가 제격일 듯하다. 비타민 B군 외에 비타민 C와 비타민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더해져 피부 미용까지 챙길 수 있다.

수험생이나 학생들에게는 눈에 좋은 비타민A가 추가된 아로나민 아이를 추천할 만하다. 산화성분(비타민C∙E, 아연, 셀레늄), 비타민A, 활성비타민B군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아로나민은 핵심 성분인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해 4종 활성비타민이 들어있어 만성피로 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다”라며 “이번 설 가족과 친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아로나민을 적극 권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