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생충‘ 아카데미까지 거머쥘까…미국 조지아 영화비평가협회 작품상 등 4관왕

‘기생충‘ 아카데미까지 거머쥘까…미국 조지아 영화비평가협회 작품상 등 4관왕

조현석 기자
조현석 기자
입력 2020-01-12 11:11
업데이트 2020-01-12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기생충
기생충
한국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수상을 노리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미국 조지아 영화비평가협회(GAFCA)로부터 4관왕을 차지했다.

지난해 칸 황금종려상에 이어 올해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등 한국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는 기생충은 다음달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리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수상 가능성을 한층 높여가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할리우드 연예매체에 따르면 기생충은 조지아 영화비평가협회로부터 작품상,감독상,각본상,외국어영화상,주제가상,작곡상,제작디자인상,앙상블상 등 모두 8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이 가운데 작품상,감독상,각본상,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

기생충이 작품·감독·각본 등 영화 내용에 관한 가장 핵심적인 영역의 상을 독식한 것이다.
이미지 확대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가운데) 감독과 배우 송강호(오른쪽)·이정은(왼쪽)이 트로피를 잡으며 활짝 웃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EPA 연합뉴스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가운데) 감독과 배우 송강호(오른쪽)·이정은(왼쪽)이 트로피를 잡으며 활짝 웃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EPA 연합뉴스
이제 아카데미 수상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아카데미의 ‘전초전’으로 불리는 골든글로브를 수상한 기생충이 아카데미에서도 선전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가 주관하는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아카데미 시상식 한 달 전에 열리는데다 아카데미 수상 결과와 비슷한 경우가 많아 ‘아카데미 전초전’으로 불리기 때문이다.

현재 기생충은 아카데미 예비후보로 국제영화상(옛 외국어영화상), 주제가상 두 부문 후보에 올라 있으며, 최종 후보작은 오는 13일(현지시간) 발표된다. 각본·감독상과 함께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 후보로도 조심스럽게 거론되고 있다.

앞서 기생충은 지난해 5월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최근 제77회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하는 등 해외유수 시상식 수상 후보로 잇따라 지명되고 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