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이란 미사일 발사’에 “괜찮다! 지금까지 매우 좋다” 트윗

트럼프, ‘이란 미사일 발사’에 “괜찮다! 지금까지 매우 좋다” 트윗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1-08 13:05
업데이트 2020-01-08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지시간 8일 오전 대국민성명 예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괜찮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음날인 8일 오전 대국민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괜찮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음날인 8일 오전 대국민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트위터
이란이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 사망에 대한 보복으로 미군이 주둔 중인 이라크 공군기지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괜찮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음날인 8일 오전 대국민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 트위터에 “괜찮다(All is well)! 이라크에 위치한 미군기지 2곳에 이란으로부터 미사일 발사가 있었다”면서 “사상자와 피해에 대한 평가 작업이 현재 진행 중”이라고 썼다.

이어 “지금까지는 매우 좋다(So far, so good)!”이라며 “우리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단연코 가장 강력하고 가장 잘 갖춰진 군을 보유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일 아침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미국에 큰 피해가 없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강력한 군사력을 토대로 문제없이 대응할 것임을 피력함으로써 국민을 안심시키고 대외적으로 미국이 강력한 군사력으로 흔들리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그리스 총리와 회담 전 발언하는 트럼프
그리스 총리와 회담 전 발언하는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그리스 총리와 회담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2020.1.8
AP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의 심야 트윗은 이란의 미사일 공격이 이뤄진 지 5시간여 만에 올라왔다.

당초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밤 대국민 성명을 발표하는 방안을 백악관이 준비하고 있었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지만, 대국민 성명 발표 시점은 8일 오전으로 최종 조율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보복 공격이 이뤄진 뒤 백악관에서 긴급 국가안보회의를 주재, 상황을 보고 받고 대책을 점검했다.

이란의 미사일 공격은 지난 3일(이라크 현지시간) 가셈 솔레이마니 쿠드스군 사령관이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미군의 드론 공습에 사망한 데 대한 보복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이 보복에 나설 경우 미국이 “신속하고 완전하게, 아마도 불균형적인 방식으로 반격할 것”이라며 강력히 응징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