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자녀 의혹 제기한 언론사·시민단체 고소

나경원, 자녀 의혹 제기한 언론사·시민단체 고소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1-07 23:10
업데이트 2020-01-07 2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19년도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 의원총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19.12.9  뉴스1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19년도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 선출 의원총회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19.12.9
뉴스1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은 7일 자녀의 부정 입학 의혹과 스페셜올림픽 부당 특혜 의혹, 사유화 의혹을 제기한 언론사 3곳과 시민단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민사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원내대표 자리에 있으면서 일일이 대응을 자제해왔지만 더는 허위사실 유포를 방치할 수 없다”며 “자녀 문제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서는 대상에 관계없이 법적인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고등학교 성적과 SAT 점수로 당당히 예일대에 합격한 아들은 일순간 입시비리 의혹 당사자가 됐고, 엄연한 대한민국 국적임에도 터무니없는 원정출산·이중국적 논란에 시달려야 했다”면서 억울함을 토로했다.

최근 행정법원이 해당 언론 보도에 대해 제재 결정을 내렸던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를 대상으로 제재 취소를 판결한 것에 대해서는 “‘공인에 대한 이 정도의 의혹 제기’ 보도는 언론사로서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보도의 적절성을 판단한 것으로, 매우 형식적이고 기계적인 판단”이라며 “언론 왜곡의 자유를 인정한 것이나 다름 없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