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석희 “태극마크 달고 열심히 뛰는 모습 보일 것”

심석희 “태극마크 달고 열심히 뛰는 모습 보일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1-03 16:48
업데이트 2020-01-03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심석희
심석희
한국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서울시청 직장운동경기부에 3일 입단했다.

이날 오후 심석희는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박원순 시장과 함께 서울시청 입단식을 가졌다.

한국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간판스타인 심석희는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 금메달, 1500m 은메달, 1000m 동메달 등 메달 3개를 획득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도 여자 계주 금메달을 땄다.

하지만 평창올림픽 이후 허리와 발목 부상으로 태극마크를 반납하며 재활에 전념했다.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에게 상습폭행과 성폭행을 당한 사실도 폭로하며 힘든 시기를 겪었다.

한국체대 졸업을 앞둔 심석희는 서울시청에 입단해 오는 4월 2020-21시즌 국가대표 선발전에 나서는 등 재기를 노린다.
이미지 확대
입단 축하 꽃다발 받는 심석희
입단 축하 꽃다발 받는 심석희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3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청 쇼트트랙팀 입단식에서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의원으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오른쪽은 박원순 서울시장. 2020.1.3 연합뉴스
입단식에 참석한 심석희는 수줍은 미소를 지으며 “서울시청에 입단하게 돼서 기쁘고 한편으론 많이 설렌다. 서울시청 입단까지 도와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제 학생 신분이 아닌 실업 선수로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남다른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임하겠다. 응원해주시는 만큼 제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어 지난 한 해에 대해서는 “저 자신을 다시 돌아보고 컨디션을 살피면서 경기력을 끌어올리려고 했다”며 “사실 힘든 시간도 있으면서 조금 더 많이 생각하게 됐다. 오히려 내가 이 운동을 정말 좋아하는지 알 수 있어서 기뻤다. 기쁜 마음으로 다시 열심히 하려 한다”고 전했다.

심석희는 올해 목표에 대해 “다가오는 국내 대회나 국가대표 선발전을 중점으로 준비하겠다. 실업 선수로 새로 시작하는 만큼 남다른 마음가짐과 각오로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며 “팬들을 위해 태극 마크를 달고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편으로는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해드린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 있다. 저를 끝까지 믿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꼭 하고 싶다”고 팬들에 감사한 마음도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