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하선이 발달장애를 앓다 세상을 떠난 친동생을 추모하며 장애인에 대한 시선이 달라지길 바란다고 했다.

박하선은 지난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동생의 49재를 맞아 추모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같은 배 속에서 태어나 네가 선택한 것도 아닌데. 한 번씩 너를 부끄러워했던 내가 부끄럽다”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앞서 박하선의 동생은 지난달 12일 급성심근경색으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박하선은 “사실 돈만 벌었지 말 한마디 따뜻하게 못 해줬다”며 “다음 세상이 있다면 누나보다 잘 살고 스웨덴처럼 장애인에 대한 복지가 잘 되어있는 나라에서 태어나도 좋겠다”고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너를 다시 떠나보내며 장애인에 대한 시선이 조금 더 나아지는 사회가 되길 간절히 바라본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이와 함께 어린시절 동생과 찍은 사진을 올려 뭉클함을 더했다.



앞서 박하선은 과거 JTBC ‘김제동의 톡투유’에 출연해 “동생이 조금 아프다”고 고백하며 “문을 잠가 놓지 않으면 집을 나간다. 경찰들이 하루, 이틀 만에 동생을 찾아줬다”고 동생과 얽힌 사연을 털어놓기도 했다.

박하선의 남편인 배우 류수영은 30일 열린 ‘2019 MBC 연기대상’에서 ‘슬플 때 사랑한다’로 남자 우수연기상을 받고 “지난달 하늘나라에 간 제 처남.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갖고 있던 정말 순수한 청년이었다. 처남과 이 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박하선 동생을 추모했다.



<이하 박하선 인스타그램 전문>

같은 뱃 속에서 태어나 니가 선택한 것도 아닌데 한번씩 너를 부끄러워했던 내가 부끄럽다.

사실 돈만 벌었지 말 한마디 따듯하게 못해줬고

다음 세상이 있다면 누나보다 잘 살고 스웨덴처럼 장애인에 대한 복지가 잘 되어있는 나라에서 태어나도 좋겠다.

미안해 너를 기억하고 아파해 주는 친구들과 어른들이 있어서 고마웠고 다행이었어.

사실 너는 특별했고, 천사같은 아이였으니 일찍 데려가신 거겠지

오늘 너를 다시 떠나보내며, 장애인에 대한 시선이 조금 더 나아지는 사회가 되길 간절히 바라본다.

잘가 내 동생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