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금융그룹, 다문화 학생 32억 장학금… ‘배움의 길’ 부축

우리금융그룹, 다문화 학생 32억 장학금… ‘배움의 길’ 부축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19-12-26 17:24
업데이트 2019-12-27 0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6월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진 뒤 장학생 대표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6월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진 뒤 장학생 대표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2012년 금융권 최초로 다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해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힘쓰고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출범 이후 지금까지 11차례에 걸쳐 다문화 학생 3740명에게 32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다문화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느끼지 않고 학업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게 가장 큰 목적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어학, 음악, 미술 등 특기 장학 분야 장학금을 신설해 지원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가죽공예, 필라테스 등 문화 강좌뿐 아니라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케이팝 댄스, 사물놀이, 뮤지컬 등을 배울 수 있는 ‘우리 스쿨’(WOORI School), 초등학생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합창 교육과 공연 활동을 하는 ‘우리 다문화 어린합창단’이 대표적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다문화 자녀들이 언어와 문화 차이,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편견 등으로 꿈을 포기하거나 기회를 잃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면서 “재단은 이들의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19-12-27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